킬러들의 도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킬러들의 도시
In Bruges
감독 마틴 맥도나
제작 그레이엄 브로드벤트
피터 처닌
각본 마틴 맥도나
출연 콜린 패럴
브렌던 글리슨
레이프 파인스
클레망스 포에지
제레미 르니에르
촬영 에이길 브륄
편집 존 그레고리
음악 카터 버웰
제작사 블루프린트 픽쳐스
필름4 프로덕션스
포커스 피처스
사이언 필름스
배급사 포커스 피처스
유니버셜 스튜디오
개봉일 2008년 1월 17일
(선댄스)
2008년 2월 8일
(미국)
2008년 4월 18일
(영국)
2009년 3월 5일 (대한민국)
시간 107분
국가 영국의 기 영국, 미국의 기 미국
언어 영어, 프랑스어, 플라망어
제작비 1500만 달러
수익 33,394,440 달러

킬러들의 도시(In Bruges)는 마틴 맥도나가 감독, 각본을 맡은 2008년에 개봉한 영국과 미국의 범죄 코미디 영화이다. 콜린 패럴브렌던 글리슨은 잠복중인 아일랜드 출신의 히트맨, 레이프 파인스는 두 히트맨들의 범죄 조직 보스로 출연한다. 벨기에 도시인 브뤼허를 배경으로 하며 그곳에서 촬영되었다.

2008년 선댄스 영화제의 야간 개막작이였고 2008년 2월 8일에 미국에서 제한적으로 개봉되었다. 영화는 블랙 코미디와 극중 인물간의 대화로 컬트적 지위를 얻었다.

패럴은 이 작품을 통해 골든 글로브상 영화 부문 뮤지컬 코미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마틴 맥도나는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줄거리[편집]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냉혹한 그곳 (킬러들의 도시) | 단 하나의 실수도 용납할 수 없다!
대주교를 암살하고 영국에서 도망친 킬러 ‘레이(콜린 파렐 분)’와 ‘켄(브레단 글리스 분)’에게 보스는 2주 동안 벨기에의 관광도시 브리주로 가라는 명령을 내린다. 브리주는 아름다운 중 세풍의 관광도시로 낙천적인 넘버 2.킬러 켄은 관광을 즐기지만 혈기 왕성한 레이는 지루하기 짝이 없다. 하지만 레이는 거리에서 만난 매력적인 비밀스런 여인과 사랑에 빠지고, 켄은 브리주의 아름다움에 반하며 오랜만에 평화로운 시간을 보낸다. 그때, 킬러들의 보스 ‘헤리(랄프 파인즈 분)’는 켄에게만 명령을 내린다. 그것은 바로 대주교를 암살할 때 ‘킬러들의 규칙’을 실수로 어겼던 레이를 죽이라는 것. 그때부터 조용하고 아름다운 도시 브리주는 킬러들의 마지막 대결의 장소가 된다.

배역[편집]

한국판 성우진(KBS)[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