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프 (겨울왕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크리스토프
Kristoff Bjorgman
첫 등장겨울왕국
성우조너선 그로프
정보
종족인간
성별남성
국적아렌델
출생지아렌델
거주지아렌델
직업얼음장수 → 얼음판매 배달 책임자 → 귀족 → 국서
배우자안나
중요타인안나
엘사
대립 인물한스
능력 및 특기순록 타기, 썰매 몰기
오즈 코믹콘 2014에서의 크리스토프의 모습

크리스토프 비요르그먼(영어: Kristoff Bjorgman)[1]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제53회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2013년)과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열기》(2015년), 《올라프의 겨울왕국 모험》(2017년)에 등장한 가공 인물이다. 목소리는 조너선 그로프가 주로 맡았다.

크리스토프는 동료 순록 스벤과 함께 살고 있는 사미인 얼음 장수이다. 독신의 삶을 선호하긴 하지만 아렌델 안나 공주를 도와 북쪽 산에서 그녀의 언니 엘사를 찾는다.

개발[편집]

기원 및 개념[편집]

초기 개발 과정에서 한스의 눈의 여왕에서와 마찬가지로 크리스토프의 원래 이름은 카이였으나 나중에 카이와 강도 소녀(눈의 여왕#등장인물 참고)의 조합으로 설계되었다.

음성[편집]

음성은 주로 조너선 그로프가 출연하였으나 아이였을 때의 소리 역은 타이어 브라운(Tyree Brown)이 맡았다.

육체적 모습[편집]

크리스토프는 키가 크고 강인하고 잘생겼으며 그의 나이는 20대 초반이다. 넓은 어깨, 큰 손발, 그리고 근육이 있다. 안나 공주에 비해 상당히 체격이 큰 편이며 바로 섰을 때 6피트 키이다.

반응[편집]

콜라이더》(Collider)의 작가 매트 골드버그(Matt Goldberg)는 크리스토프와 안나의 관계는 서로의 결점을 보완한다고 언급하였다.[2]

각주[편집]

  1. Bazaldua, Barbara (2013년 10월 1일). 《Frozen: The Essential Guide》. DK Children. 32쪽. ISBN 978-1-4654-1404-5. 
  2. Goldberg, Matt (2013년 11월 28일). “FROZEN Review”. Collider.com. 2013년 12월 2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