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 어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캐스트 어웨이
Cast Away
감독로버트 저메키스
각본윌리엄 보일스 주니어
제작톰 행크스
잭 랩키
스티브 스타키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톰 행크스
헬렌 헌트
닉 서시
촬영돈 버지스
편집아서 슈밋
음악앨런 실베스트리
제작사20세기 폭스
배급사20세기 폭스
개봉일
  • 2000년 12월 22일 (2000-12-22)
시간143분
국가미국
언어영어
제작비9,000만달러
흥행수익$429,632,142

캐스트 어웨이》(영어: Cast Away)는 2000년 개봉한 미국서바이벌 드라마 영화다. 페덱스 직원이 업무 도중 비행기가 남태평양에 추락해 무인도에 좌초된 뒤, 구조되는 과정을 그렸다.

줄거리[편집]

1995년, 시스템 분석가인 척 놀랜드는 회사 창고에서 생산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를 여행하는 페덱스 임원이다. 그는 테네시 주 멤피스에서 여자 친구 켈리 프리어스와 함께 살고 있다. 부부는 결혼을 원하지만 척의 바쁜 일정 때문에 결혼을 할 수 없다. 가족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 중에 척은 말레이시아의 업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환된다. 그러나 그가 타고 있는 페덱스 화물기는 거센 폭풍을 만나 태평양에 추락한다. 척은 충돌의 유일한 생존자이며 팽창식 보트로 탈출하여 그 과정에서 비상 위치 송신기를 잃는다. 다음날 그는 무인도에 몸을 씻는다.

다음 며칠 동안 여러 페더럴 익스프레스 패키지와 페덱스 조종사 중 한 명인 '앨버트 R. 밀러'의 시체가 해변으로 밀려온다. 시신을 매장한 이후 척은 지나가는 배에 신호를 보내지만 실패하고 손상된 구명 보트를 이용해 탈출하려고 하지만 거센 파도가 그를 산호초에 던져 다리를 다친다. 그는 충분한 음식, 물, 피난처를 찾는다. 척은 대부분의 패키지를 열어 몇 가지 유용한 아이템을 찾았지만 한 쌍의 황금 천사 날개가 그려진 패키지는 열지 않는다. 불을 피우려고 시도하는 동안 척은 손을 베었다. 그는 윌슨사(Wilson Sporting Goods)의 배구공을 포함하여 패키지에서 여러 물건을 찾아내고 이 과정에서 배구공에 피 묻은 손자국을 남긴다. 이후 척은 얼룩진 피로 얼굴을 그리고 공을 "윌슨"(Wilson)이라고 이름까지 지어주고 말을 걸기 시작한다. 그는 섬에 있는 나머지 시간 동안 정기적으로 윌슨과 대화를 나눈다.

4년 후인 1999년, 이제 긴 머리에 수염이 난 수척한 척이 동굴로 이사했다. 휴대용 변기 인클로저의 큰 부분이 섬으로 밀려온 후 그는 플라스틱을 돛으로 사용하여 뗏목을 만든다. 척은 물과 개봉하지 않은 페더럴 익스프레스 패키지를 비축한 뗏목을 성공적으로 발사한다. 척과 뗏목은 폭풍우에서 살아남았지만 그 후 윌슨은 뗏목에서 떨어져 떠내려간다. 척은 깨어나 윌슨을 구하려고 헛되이 시도하지만 그의 상실에 대해 슬퍼하게 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지나가던 컨테이너선에 구조된다.

문명으로 돌아온 척은 단정하고 깔끔하게 면도한 척이 가족과 친구들에 의해 사망 신고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나중에 그는 멤피스의 페덱스 본사에서 열리는 영웅의 환영 홈 파티로 돌아간다. 그곳에서 그는 켈리가 결혼한 후 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오는 밤, 척은 켈리의 집을 방문하여 그녀와 재회한다. 둘 다 여전히 서로 사랑하지만 척은 켈리에게 새 가족에 대한 책임을 상기시킨다. 그녀는 척에게 그의 오래된 지프를 주었고 그들은 슬프게도 헤어진다. 척은 개봉하지 않은 페더럴 익스프레스 패키지를 보낸 사람에게 반환하기 위해 텍사스로 운전한다. 집을 아무도 찾지 못한 그는 소포가 자신의 생명을 구했다는 메모와 함께 소포를 문에 남겨 둔다. 그는 트럭을 타고 출발하여(트럭에서 윌슨 배구공을 하나 더 사서 조수석에 실었다) 외딴 교차로에 정차한다. 픽업트럭에 탄 여성이 멈춰 서서 각각의 길이 어디로 가는지 알려준다. 그녀가 차를 몰고 가면서 척은 트럭 뒷문에 소포에 있는 것과 똑같은 천사 날개가 그려져 있는 것을 발견한다. 그는 각 길을 내려다보며 어느 길로 가야 할지 결정하려고 한다. 결국 척은 여자가 택한 길을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출연[편집]

  • 톰 행크스 - 척 놀랜드 역
  • 헬렌 헌트 - 켈리 프리어스 역
  • 닉 서시 - 스탠 역
  • 제니퍼 루이스 - 베카 트위그 역
  • 크리스 노스 - 제리 러빗 역
  • 라리 화이트 - 베티나 피터슨 역
  • 빈스 마틴 - 앨버트 "앨" 밀러 역
  • 제프리 블레이크 - 메이너드 그레이엄 역

한국판 성우진(KBS)[편집]

수상 및 후보[편집]

후보
수상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