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길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auteur.png
최길갈
갈갈이갈갈이.jpg
작가 정보
출생 1971년 7월 6일(1971-07-06) (48세)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주
직업 유튜버, 축산업자, 작가
국적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학력 문화고등학교
경력 경주시장 후보
종교 개신교
주요 작품
칙령
영향
최길갈분노


최길갈(崔佶葛, 1971년 7월 6일 ~ )은 대한민국의 축산업에 종사하는 유튜버이자 작가이다.

본관경주(慶州)이고 경상북도 경주 출생이며 (號)는 월산(月山)이다.

법륜의 조카이다. 여담으로 최길갈에게는 법륜이 막내 삼촌이다.

주요 이력[편집]

경력[편집]

상세[편집]

유튜브에서는 각종 정치 이슈 등에 대해 본인의 입장을 밝히며 활동하고 있다. 18대 대선 당시에는 문재인 지지자였지만, 어느 틈에 안철수 지지자로 전향하고 이후 19대 대선 당시 이재명 지지 단체인 손가혁 소속 유튜브 채널 오빛나TV(오렌지빛나비효과)의 박찬협과 함께 활동하였다. 심지어 박찬협은 최길갈의 유튜브 채널이 신고로 인해 방송금지 처벌을 받자 자신의 계정인 '빠꼬미 시사'를 빌려주기도 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후보 경선에서 가장 지지하던 이재명이 떨어지고 문재인이 대통령에 당선되자 문재인을 주로 공격했으며 방송 내용에 크게 공감하는 박근혜 지지자들의 증가로 인해 돌연 대한애국당 당원이 되어 박근혜 무죄 석방과 조원진 대망론을 주장하였다. 조원진을 지지하며 경주시장 후보로 선거에 출마하였으나, 낙선 후 여러 문제로 대한애국당에서 제명당한 이후 반 조원진 성향으로 전향하여 조원진을 주로 공격하며 2019년 기준 황교안김진태에 호의적이며 전반적으로 여야 좌우 가리지 않고 시류에 따라 지지 인물이 달라진다.

작품활동[편집]

본인이 집필한 대하소설 칙령 중 제 1권을 2019년 9월에 출간하였고 11월에는 2권을 출간하였다.

외부 링크[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