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주노
영어: Juno
감독 제이슨 라이트먼
제작
각본 디아블로 코디
출연
촬영 에릭 스틸버그
편집 데이너 E. 글로버먼
음악 맷 메시나
제작사
  • 멘데이트 픽처스
  • Mr. 머드
배급사 미국 폭스 서치라이트 픽처스
개봉일 2007년 9월 1일 (2007-09-01) (텔류라이드 영화제)
2007년 12월 5일 (2007-12-05) (미국)
2008년 2월 21일 (2008-02-21) (대한민국)
시간 96분
국가 미국의 기 미국
언어 영어
제작비 700만 달러[1]
수익 $231,411,584
웹사이트 www.foxsearchlight.com/juno

주노(영어: Juno)는 2007년 개봉한 미국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제이슨 라이트맨이 감독하고, 디아블로 코디가 각본을 썼다. 주연으로 엘런 페이지가 예기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는 10대 소녀 역할을 맡았고, 마이클 세라, 제니퍼 가너, 제이슨 베이트먼, 앨리슨 제니와 J. K. 시먼스가 출연한다. 이 영화는 2007년 2월초부터 3월까지 밴쿠버, 브리티쉬 콜럼비아에서 촬영 되었다. 2007년 9월 8일,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 되어 첫 상영 되었다. 제80회 미국 아카데미상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하였고, 최우수 작품상, 최우수 여우주연상(엘런 페이지)을 포함해 3개 부문의 후보에 지명 되었다.

줄거리[편집]

교내 밴드에서 기타를 치고, 슬래셔 무비와 하드코어 록을 좋아하는 독특한 고교 2학년 소녀 주노(엘런 페이지 분)는 첫 성경험을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친한 친구 블리커(마이클 세라 분)를 그 상대로 정한다. 거실 의자 위에서 블리커와 '거사'를 치른 주노는 두 달 뒤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뱃속의 아기도 심장이 뛰고, 손톱까지 있다는 말에 주노는 차마 낙태수술을 하지 못하고 단짝 친구 레아(올리비아 설비 분)의 조언에 따라 벼룩신문에서 아이를 소중히 키워줄 불임부부를 찾기 시작한다. 신문 광고 속 사진만큼이나 근사한 집과 출중한 외모, 직업을 가진 바네사(제니퍼 가너 분)와 마크(제이슨 베이트먼 분) 부부를 환상적인 부모라고 확신한 주노는 이들에게 태어날 아기를 주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출산일이 가까워지면서 주노의 배가 남산만 해질 무렵, 주노는 블리커가 같은 반 여자애랑 댄스파티에 간다는 소식에 격분할 틈도 없이 꼼꼼하고 여성스러운 바네사와 쿨하고 자유스러운 마크 사이가 심상치 않음을 알게 된다. 바네사의 의사를 존중해 아기를 입양하기로 결정했지만 정작 입양일이 가까워지자 마크는 자신이 아빠가 될 준비가 되지 않았음을 깨닫게 되고 급기야 자유로운 창작 생활을 위해 바네사와 갈라서기로 결심하면서 주노의 '완벽한 양부모 찾기' 작전에도 위기가 찾아온다. 결국 태어난 아기를 혼자가 된 바네사에게 넘겨준 주노는 자신이 블리커를 사랑하고 있음을 뒤늦게 깨닫고 그와의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기로 결심하는데….

배역[편집]

주노를 연기한 엘런 페이지.

각주[편집]

  1. . Hollywood Reporter. 2008년 2월 2일: O-4.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