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말코비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존 말코비치
John Malkovich
2015년의 말코비치.
본명존 개빈 말코비치
John Gavin Malkovich
출생1953년 12월 9일(1953-12-09)(70세)
미국 일리노이주 크리스토퍼
활동 기간1984년 ~ 현재
배우자글렌 헤들리 (1982년 ~ 1988년)
니콜레타 페이런(1989년 ~ 현재)
자녀2명

존 개빈 말코비치(영어: John Gavin Malkovich 존 맬커비치[*], 1953년 12월 9일 ~ )는 미국배우이자, 영화감독이다. 그는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적이 2번 있다.

약력[편집]

어린 시절[편집]

말코비치는 일리노이주 크리스토퍼(Christopher)에서, 크로아티아계 아버지와 스코틀랜드독일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리노이주 벤턴(Benton)의 남부 메인 가의 큰 집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 대니얼 말코비치(Daniel Malkovich)는 주(州) 자연보호 감독이자 자연보호 잡지인 아웃도어 일리노이(Outdoor Illinois)의 발행자였다. 그의 어머니 조 앤(Joe Anne)은 아웃도어 일리노이와 벤턴 이브닝(Benton Evening) 뉴스(벤턴 시의 지역 신문)를 소유하였다. 그의 아버지 일 덕분에 말코비치 가족은 일리노이 주에서 환경운동 가족 중 하나로 널리 알려졌다.

말코비치는 고등학교 시절 운동선수였다. 그는 동부 일리노이 대학에서 생태학 전공으로 한 학기를 듣다가 곧 그만두고, 일리노이 주립 대학으로 가서 연극을 전공하였다.

배우 생활[편집]

말코비치는 1976년부터 연극 배우로 활동하였다. 영화배우로 데뷔한 것은 1984년으로, 《마음의 고향》(Places in the Heart)이 데뷔작이었다. 주로 개성있는 악역 역할을 많이 담당하고 있다.

정치적 입장[편집]

미국의 영화계는 전반적으로 자유주의적인 목소리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말코비치는 이 안에서 우파적인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사형제도를 지지하며, 2002년에는 조지 W. 부시의 정책에 비판적인 영국의 정치가 조지 갤러웨이를 비난한 것으로 유명하다.

주요 작품[편집]

영화[편집]

드라마[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