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럴드 R. 포드급 항공모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럴드 R. 포드급 항공모함(Gerald R. Ford class aircraft carrier)은 미국 해군의 차기 항공모함이다.

역사[편집]

1번함인 USS 제랄드 R. 포드 (CVN-78)가 2007년부터 건조되기 시작했다. 현재 주력 항공모함인 니미츠급 항공모함의 기본 선체 설계를 그대로 사용한다.

전기추진[편집]

새로운 열출력 700MWt 전기출력 150MWe 벡텔 A1B 원자로 2기를 사용하여 소음을 줄였다. 이전의 니미츠급 항공모함은 열출력 550MWt 전기출력 32MWe 웨스팅하우스 A4W 원자로 2기를 사용했는데, 원자로로 증기 터빈을 돌리는 방식이었다. 포드급은 원자로로 전기를 생산해 전기모터를 돌리는 방식이다. 완전한 전기추진만을 사용한다.

열출력 700MWt 전기출력 150MWe 벡텔 A1B 원자로는 한국의 열출력 330MWt 전기출력 100MWe 스마트 원자로 보다 2배 고출력이다.

장비[편집]

증기 캐터펄트에서 전자기식 캐터펄트로 바꾸었다. 착륙장치를 개선했고, 자동화와 최신 첨단 장비를 통해 승무원수를 줄였다. 이는 건조비도 줄일 것이다. 니미츠급의 마지막함 조지부시함의 건조비는 62억 달러(6조 2천억원)이었으나, 포드함은 51억달러(5조 1천억원)으로 예상된다.

니미츠급과의 주된 외양상의 차이는 함교의 뒷부분이 더 넓어졌다는 것이다.

선박[편집]

더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