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버트 험퍼딩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잉글버트 험퍼딩크
Engelbert Humperdinck
2009년의 잉글버트 험퍼딩크
기본 정보
본명아널드 조지 도시
Arnold George Dorsey
출생1936년 5월 2일(1936-05-02)(87세)
영국령 인도 제국 타밀나두 주 마드라스
성별남성
직업가수, 배우
장르어덜트 컨템포러리, 소프트 록, 전통 팝 음악, 이지 리스닝
활동 시기1953년~
악기보컬, 피아노, 색소폰
종교로마 가톨릭
레이블Decca, Epic, White
웹사이트www.engelbert.com

잉글버트 험퍼딩크(Engelbert Humperdinck, 1936년 5월 2일~)는 인도에서 태어난 영국가수이다.

본명은 아널드 조지 도시(Arnold George Dorsey)이며 잉글버트 험퍼딩크(Engelbert Humperdinck)라는 예명은 독일 제국 말기의 피아노 연주자오페라 작곡가 엥겔베르트 훔페르딩크에서 취음한 예명이다.

생애[편집]

일생[편집]

인도 마드라스(현 첸나이)에서 아일랜드계 아버지와 독일계 어머니 사이에서 10남매 중 하나로 출생하였고[1] 1945년 제2차 세계 대전 종전 이후 영국에 귀국하여 영국 잉글랜드 지역 이스트 미들랜즈 소지역 레스터셔주 레스터에서 성장하였다.

어린 시절에 색소폰을 배웠으며, 영국으로 이주한 뒤부터는 가수를 꿈꾸며 성장했다. 고등학교 시절에 스쿨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하였으며, 졸업 후 기술직에 몸담았으나 음악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다시 클럽 등지에서 노래를 불렀다.

1966년에 프로듀서 고든 밀스와 만난 이후 음악 스타일을 개선하여 영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1967년에는 미국가수 키티 웰스(Kitty Wells)의 원곡이자 미국 가수 레이 프라이스(Ray Price)가 리메이크하여 히트한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 〈Release Me〉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였다.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2012에 영국 대표로 참가하기도 하였다.

주요 경력[편집]

인간 관계[편집]

  • 가수 톰 존스와 오랜 친구 관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각주[편집]

  1. Furness, Hannah (2012년 5월 24일). “Engelbert Humperdinck, Britain's Eurovision entry, insists: 'My heart is with the Germans'. London, UK: Telegraph.co.uk. 2014년 3월 24일에 확인함. 

같이 보기[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