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전문의가 아닌 의사를 모두 일반의(一般醫, general practitioner, GP)라고 한다. 하지만 대학 병원에서 연구하는 기초의학 연구 교수등이 아니라 보통은 개업의사들 중에서 전문의가 아닌 사람을 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나라별 현황[편집]

대한민국[편집]

대한민국에서는 (1) 의학이나 치과의학을 전공하는 대학을 졸업한 사람, (2) 한방의학을 전공하는 대학을 졸업한 사람, (3) "보건복지부 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대학을 졸업하고, 외국의 면허를 받고 나서, 예비시험을 통과한 사람" 중 국가 시험에 합격한 자만이 면허를 받을 수 있다.[1]

오스트레일리아[편집]

이 문단의 내용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각주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2012년 1월 23일에 문단의 출처가 요청되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일반의 제도는 근래 수 십 년간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기초적인 오스트레일리아의 기초적인 의학 학의는 MBBS(Bachelors of Medicine and Surgery)이다. 이 학위는 전통적으로 6년제 코스를 마치고 수여된다. 최근 수 년간, 4년제의 의학 대학원 코스가 더 흔해졌다.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