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나인
보이기
나인(아랍어: نين, 히브리어: ניין, 고대 그리스어: Ναῒν, 영어: Nain) 또는 네인(영어: Nein)은 이스라엘 북부에 위치한 아랍 마을이다. 또한 신약성경 누가복음에 언급되는 마을이기도 하다.
성경 기록
[편집]누가복음에 의하면, 예수 그리스도와 제자들과 많은 사람들이 나인 성으로 갈 때,[1] 한 과부의 외아들이 죽어 장례행렬이 지나가고 있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울고 있는 과부를 불쌍히 여겼다.[2] 그리고 그는 과부에게 울지 말라 하고, 장례행렬을 멈추게 하여 관에 손을 대며, 예수 그리스도는 그 외아들에게 "청년아 내가 네게 말하노니 일어나라'고 명령하였다.[3] 이에 죽었던 과부의 외아들인 청년은 일어앉고 말도 하였으며, 예수 그리스도는 그를 과부에게 건네주었다.[4]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큰 선지자가 우리 가운데 일어나셨다" 말하기도 하였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셨다"라고 말하기도 하였다.[5] 이 후로 이 소문이 온 유대와 사방에 두루 퍼지게 되었다라고 전한다.[6] 그러나 다른 복음서에서는 언급되지 않는다.
각주
[편집]이 글은 기독교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여러분의 지식으로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