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오늘의 알찬 글/50 Words for Snow

이 페이지는 장기인증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50 Words for Snow》는 잉글랜드의 싱어송라이터 케이트 부시의 열 번째 정규 음반이다. 2011년 11월 21일 피시 피플과 안티 레코드를 통해 발매하였다.

《Director's Cut》의 작업을 끝낸 부시는 이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던 생각과 음반 작업을 하면서 떠올린 아이디어를 가진 채 분위기를 이어가며 새 음반을 작업하기 시작하였다. 부시는 스튜디오로 돌아가기 전 대부분의 노래를 만든 후 집 안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녹음했다. 《Aerial》과 비슷한, 자연에 대한 탐구를 통해 음악을 만들던 부시는 처음에 주제를 겨울로 잡았지만, 후에 눈에 대한 음반으로 주제를 변경하였다.

눈에 대한 콘셉트 음반인 《50 Words for Snow》는 음악적으로는 아트 팝, 챔버 팝재즈, 전자 음악신고전주의 음악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모든 수록곡은 부시가 홀로 작사·작곡 및 프로듀싱하였으며, 엘튼 존, 스티븐 프라이, 앤디 페어웨더 로우와 부시의 아들 앨버트 매킨토시 및 다양한 음악가가 참여하였다.

《50 Words for Snow》는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여러 매체의 연말 및 연대말 음반 결산에 이름을 올렸다. 상업적으로도 영국 음반 차트에서 5위에 진입하고, 다른 여러 국가의 음반 차트에도 순위권에 올랐으며, 영국 축음기 협회로부터 골드 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