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알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알림은 위키백과의 새 활동에 대해 사용자에게 통일된 방식으로 알려주는 위키백과 웹 서비스입니다. 새 토론 문서 메시지, 편집 되돌리기, 언급 또는 링크를 포함하여 사용자에게 자신의 계정과 관련된 여러 이벤트에 대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토론 문서에서 게시물과 새 메시지에 언급된 사용자를 포함하는 주요 사용자 상호 작용을 강조 표시하여 주시문서를 보충합니다 (대신함).

알림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문서 상단 링크 모음에 있는 사용자 이름 및 사용자 토론 링크 오른쪽에 표시되며, 각 사용자는 최근 알림수를 나타내는 숫자가 있는 2개의 색사각형 ("배지")을 표시합니다. 이메일 알림은 일부 또는 모든 유형의 알림에 대해 사용자 기본 설정으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편집]

알림 팝업창은 위키백과에 관한 새 활동을 알려줍니다.

모든 문서의 상단 링크 막대에 있는 색칠된 정사각형 ("배지")을 클릭할뿐만 아니라, 한 문서에 최대 2000개의 과거 알림이 포함된 특수 보관함에서 최근 알림을 찾을수 있습니다: 특수:알림.

이벤트 트리거[편집]

알림 시스템의 현재 반복은 분할 틀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왼쪽에는 "경보"가 있고, 오른쪽에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사용자 토론 문서에 새 메시지에 대한 노란색 강조 표시가 나타납니다.

환경 설정의 알림 탭에서 각 알림 유형을 개별적으로 설정하거나 해제하여, 어떤 알림을 사용자 정의에 따라 설정할수 있습니다.

또한 접속할수 있는 다음 이벤트의 편집기 이름을 언급하여, 다른 편집기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트리거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답장}} 사용자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