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우의 여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연우의 여름
장르 드라마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KBS2
방송 기간 2013년 9월 4일
방송 시간 수요일 밤 11시 10분 ~ 12시 20분
방송 횟수 1부작
책임프로듀서 황의경
프로듀서 유현기, 김상휘
편집 김향숙
촬영 한동현
제작사 KBS
연출 이나정
조연출 강수연
각본 유보라
출연자 한예리, 임세미, 한주완
음악 정바비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연우의 여름》는 2013년 9월 4일에 방영한 KBS 드라마 스페셜이다.

줄거리[편집]

연우는 카페 아르투르 도밍고에서 알바를 하면서 인디밴드 보컬 활동중이며, 3년 전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빌딩 청소일을 하는 어머니와는 친구처럼 지내며 살고 있다.

어느 날 엄마가 교통사고로 입원 치료를 받는 동안 출근하지 못하면 해고되는 상황에 놓이게 되자, 연우는 어머니를 대신해 빌딩 청소를 하러 나간다. 그 곳에서 초등학교 동창이자 그 회사 사내 아나운서를 하고 있는 지완을 만나게 된다. 연우는 같은 회사 유부남 팀장을 짝사랑하고 있는 지완이 자신에게 들어온 소개팅에 대신 나가달라며 반강제로 부탁하자 어쩔 수 없이 그 소개팅에 나가게 된다.

등장 인물[편집]

주요 인물[편집]

  • 한예리 : 이연우 역 (아역 박하은)
연우 수리점의 딸.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는 각종 수리를 도맡아서 하고 있다. 제대로 된 가사를 붙여 자신만의 노래를 만들고 싶어하는 인디밴드 보컬이기도 하다. 엄마 대신 나가게 된 빌딩 청소일로 초등학교 동창 지완을 만나게 된다.
1년차 대기업 홍보팀 사내 아나운서, 연우의 초등학교 동창. 허영으로 가득찬 여우 같은 성격이지만 그렇게 잘난 척 하는 것도 다 불안한 마음 때문이다. 부유하지만 사이가 좋지 않은 부모와의 갈등으로 엉망인 가정사를 숨기고 살아간다. 가족도 엉망이지만 사랑도 변변치 않다. 유부남 팀장을 자기 방식대로 순수하게 사랑한다.
증권회사 신입사원. 외교관인 아버지를 따라 해외에서 많이 살았으며, 지금은 바쁜 한국생활에 적응중이다. 서글서글하고 친절한 성격이며, 지완와의 관계는 아버지끼리 친구다.

주변 인물[편집]

연우의 어머니. 빌딩 청소일을 하면서 연우수리점을 돌본다. 딸을 향한 마음이 애틋하지만 생활력이 강해 씩씩하기도 하다. 딸인 연우와는 친구처럼 지낸다.
카페 아르투르 도밍고 사장. 뛰어난 예술적 취향을 가지고 있으나 제대로 만들어낼 줄 아는 건 칵테일뿐이다. 가끔 장광설을 늘어놓는다. 술과 음악을 사랑하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청소부 아줌마. 명랑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이며 엄마 대신해 청소일을 하려 온 연우를 딸처럼 여긴다.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써, 퇴근 후에는 화려한 색상의 옷을 즐겨 입고, 허리춤에는 항상 꽃무늬 작은 가방을 차고 수시로 거울을 보며 화장을 고친다.
밴드 기타리스트. 연우와 함께 작곡과 연주를 하며, 하와이에서 만난 친구와 또 다른 밴드 아푸키키도 함께 하고 있다. 허술해 보이고 늘 지영한테 당하고 있어도 곡을 쓸 때나 연주를 할 때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대기업홍보 팀장. 음악에 조예가 깊고 인자한 성격이다.
연우의 아버지. 고물들을 고쳐 새 물건으로 만드는 재주로 연우수리점을 운영했다. 악기 전문 수리로 이름을 날렸는데, 연우를 무릎에 앉혀놓고 음악도 들려주고 수리도 가르쳐주며 일을 했던 따뜻한 아버지다. 3년 전에 돌아가셨다.
한때는 한성질 부리던 잔소리꾼이었다. 세월이 흘러 말을 잃었다.

그 외 인물[편집]

우정출연[편집]

시청률[편집]

  • 전국 시청률 : 2.8%[1]

수상[편집]

각주[편집]

  1. 닐슨 전국 시청률 기준 (포털사이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