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August: Osage County
감독 존 웰스
제작 조지 클루니
장 두마니안
그랜트 헤슬로브
스티브 트레일슬러
밥 웨인스타인
하비 웨인스타인
각본 트레이시 레츠
원작 트레이시 레츠의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출연 메릴 스트립
줄리아 로버츠
이완 맥그리거
크리스 쿠퍼
아비게일 브레스린
베네딕트 컴버배치
줄리엣 루이스
마고 마틴데일
더멋 멀로니
줄리앤 니컬슨
샘 셰퍼드
미스티 업햄
촬영 아드리아노 골드먼
편집 스티븐 미리온
음악 구스타보 산타올라야
제작사 스모츠 하우스 픽쳐스
배급사 와인스타인 컴퍼니
개봉일 2013년 9월 9일
(토론토 국제 영화제)
2013년 12월 27일
(미국)
2014년 4월 3일
(대한민국)
시간 120분[1]
국가 미국 미국
언어 영어
제작비 2,500만 달러[2]
수익 74,188,937 달러[3]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영어: August: Osage County)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트레이시 레츠의 동명의 희곡을 원작으로, 존 웰스가 감독, 트레이시 레츠가 각본을 맡은 2013년 미국블랙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4] 조지 클루니, 장 두마니안, 그랜트 헤슬로브, 스티브 트레일슬러, 밥 웨인스타인, 하비 웨인스타인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이 영화에는 그들의 가장 (샘 셰퍼드)이 갑작스럽게 사망하자, 본집으로 모이는 역기능 가정앙상블 캐스트메릴 스트립, 줄리아 로버츠, 이완 맥그리거, 크리스 쿠퍼, 아비게일 브레스린, 베네딕트 컴버배치, 줄리엣 루이스, 마고 마틴데일, 더멋 멀로니, 줄리앤 니컬슨등이 출연하였다.

이 영화는 상업적으로는 평범한 성공을 거둔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은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2014년 미국 아카데미상에서 여우주연상(메릴 스트리프)과 여우조연상(줄리아 로버츠) 후보에 지명되었다.

줄거리[편집]

갑작스러운 남편 비벌리(샘 셰퍼드)의 자살로 혼자 남은 바이올렛(메릴 스트리프)의 집에 오랫동안 흩어져 살던 세 딸과 동생 부부의 가족이 하나둘씩 모인다. 구강암에 약물 중독까지 걸렸지만 담배를 놓지 않는 바이올렛은 이들에게 독설을 퍼부어대고, 큰딸 바바라(줄리아 로버츠)는 언제나처럼 날카롭게 맞선다. 깨진 조각을 간신히 맞춰놓은 것처럼 아슬아슬 위태하던 분위기는 어느 순간 서로에게 악다구니를 쏟으며 산산조각이 나고, 바바라와 바이올렛이 엉켜 뒹구는 지경까지 간다. 알고 보니 바바라는 남편(이완 맥그리거)이 젊은 여자와 바람이 나 별거 중이고,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 줄 알았던 둘째 딸 아이비(줄리엔 니콜슨)는 서른 일곱 살에도 부모에게 얹혀살면서 사촌 찰스(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사랑에 빠졌다며 뉴욕으로 떠날 생각이다. 두 번이나 이혼한 막내딸 캐런(줄리엣 루이스)이 약혼자라며 데려온 열 살이나 많은 호색한 스티브는 바바라의 열네 살짜리 사춘기 딸 진에게 치근대다 들켜 얻어맞는다. 바이올렛 자매는 서로가 알고 있는 줄도 몰랐던, 자식들은 상상하지도 못했던 충격적인 비밀이 드러나면서 상황은 극단의 극단을 넘는다.

배역[편집]

각주[편집]

  1. “AUGUST: OSAGE COUNTY”. British Board of Film Classification. 2014년 1월 15일에 확인함. 
  2. “August: Osage Country (2013)”. The-Numbers. 2014년 5월 13일에 확인함. 
  3. “August: Osage Country (2013)”. Box Office Mojo. 2014년 5월 13일에 확인함. 
  4. Schulman, Michael (2014년 1월 6일). “Why 'August: Osage County' Is Better Onstage Than Onscreen”. 《The New Yorker》. Culture Desk (blog). 2014년 1월 7일에 확인함.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