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미히토 친왕비 기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후미히토 친왕비 기코
Princess Kiko 20091223.jpg
후미히토 친왕비 기코 (2009년 12월 23일)
별명 기키
배우자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
자녀 마코 내친왕
가코 내친왕
히사히토 친왕
본명 가와시마 기코(川島 紀子)
부모 아버지: 가와시마 다쓰히코
어머니: 가와시마 가즈요
출생 1966년 9월 11일(1966-09-11) (49세)
일본 시즈오카
거주지 일본 도쿄
국적 일본
일본 황실
Imperial Seal of Japan.svg


미카사노미야 다카히토 친왕
미카사노미야 다카히토 친왕비 유리코

v  d  e  h
아키히토 천황의 계보

후미히토 친왕비 기코(일본어: 文仁 親王妃 紀子 (ふみひと しんのうひ きこ) 후미히토 신노히 키코[*], 1966년 9월 11일 ~ )는 일본의 황족으로, 아키히토 천황의 차남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秋篠宮文仁)의 비(妃)이다. 혼인 전의 이름은 가와시마 기코(일본어: 川島紀子, 카와시마 키코). 별명은 기키. 자녀는 마코(眞子), 가코(佳子, 카코), 히사히토(悠仁)로 세 명이다. 결핵예방회 총재이자 일본적십자사 명예부총재이다. 훈등 훈장은 훈일등 보관장(勲一等宝冠章). 가쿠슈인 대학 문학부 석사이다. 황실전범에서 규정하는 경칭은 전하(殿下, 덴카)이며 그녀가 사용하는 도장의 문양은 부채붓꽃이다.

결혼[편집]

아키시노노미야 기코 친왕비

아키시노노미야 후미히토 친왕과의 혼인은 쇼와 천황의 서거 이후 황실 최초의 경사로서, 후미히토가 기코에게 신호등 아래에서 신호가 바뀌는 동안 청혼을 했다는 소위 '신호등 아래의 러브스토리'의 낭만성과 맞물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당시 기코는 아버지가 가쿠슈인 대학 교수였던 터라 교수용의 평범한 직원용 아파트에 살고 있었는데, 그런 이유로 매스컴은 기코를 3LDK[1]의 프린세스(3LDKのプリンセス)라고도 불렀다.

혼인 당시 기념 프로그램의 하나로 후지 TV에서는 황실에 관해서는 드물게 1990년 '헤이세이의 신데렐라 기코 님 이야기'(平成のシンデレラ 紀子さま物語)라는 이름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도 하였다.

각주[편집]

  1. "방 3개, 거실(Living), 식당(Dining), 부엌(Kitchen)의 구조를 가진 중산층의 집"을 가리키는 약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