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와 씨팍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아치와 씨팍
AAchi & SSipak
감독 조범진
각본 정혜원
강상균
정도윤
음악 닥터코어 911
이현종
스키조
장연주
안흥찬
제작사 JTEAM
배급사 스튜디오 2.0, 미디어코프
개봉일 2006년 7월 27일
언어 한국어

아치와 씨팍》은 2006년 6월 28일에 개봉한 조범진 감독의 애니메이션이다. 류승범, 임창정, 현영, 신해철 등이 목소리 연기를 하였다. 2007년 시애틀 국제 영화제2009년 로테르담 국제 영화제 등 많은 해외 영화제에 초대되었다.

줄거리[편집]

모든 자원이 고갈되고 인간의 배설물만이 유일한 에너지원이 된 도시. 에너지원 축적을 위해 정부는 환각 성분 만땅인 중독성 강한 하드를 부상으로 지급하며 배변을 장려 한다. 부의 상징이 된 하드 쟁탈전이 끊이지 않고, 아치와 씨팍의 밀거래 사업도 순탄하지가 않다. 배우 모집광고를 보고 찾아간 이쁜이는 황당한 사건을 당하고 엄청난 배변능력을 얻게 된다. 위험에 처한 그녀를 아치와 씨팍이 구하고 그녀의 능력으로 잠시 화려한 생활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를 쫓는 보자기 갱단과 사이보그 경찰로 인해 그들은 다시 도망을 치지만 보자기 갱단은 이쁜이를 납치해 간다. 이쁜이를 구하기 위해 보자기 갱단의 기지로 향하고 사이보그 경찰도 보자기 갱단의 기지로 쳐들어와 갱단을 학살한다. 아치와 시팍은 이쁜이를 구하기 위해 보자기킹을 쫓고, 사이보그 경찰도 도착해 보자기킹과 싸움을 시작한다. 머리가 날아간 사이보그 경찰머리에서 보자기킹에게 죽은 삼류영화 감독의 머리가 나오고 자신을 죽인 보자기킹에게 복수하려는 집념에 보자기킹과 같이 최후을 맞이하고 이쁜이를 구한 아치와 씨팍은 새로운 길을 떠난다.

기타 사항[편집]

  • 2000년 우선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인기를 끌었다.
  • 영화 제작에는 8년의 시간이 걸렸다.
  • 개봉 이전에 제58회 칸 영화제 마켓에서 15분짜리 프로모션 동영상을 선보여 세계 각국의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수상/초청[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