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쇼핑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타필드 고양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타필드
Starfield (shopping mall) Logotype.png
위치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개업일 스타필드 하남 2016년 9월 9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2016년 12월
스타필드 고양 2017년 8월 24일
개발자 신세계프라퍼티
소유자 신세계프라퍼티
웹사이트 www.starfield.co.kr

스타필드(영어: Starfield)는 신세계 그룹의 자회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복합 쇼핑몰 체인이다.

온라인 쇼핑몰에도 빼앗겼던 쇼핑 인구를 다시 끌어들이고자 체험형 전문매장으로 변신하고 있는 대한민국 쇼핑몰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신세계 그룹이 시작한 복합 쇼핑몰 체인이다. 대한민국의 유통산업을 주도했던 백화점의 시대는 저물고 있는 상황이다. 기존에 공급자 중심으로 단순히 진열된 상품을 구매하던 백화점 등의 공간에서 소비자 트렌드 변화를 관찰 할 수 있는 체험형 특화 매장으로 트렌드가 변화했다. 복합 쇼핑몰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고 있다.

2016년 9월 9일 스타필드 하남의 개점으로 시작하였고, 2016년 12월에는 대한민국의 1세대 복합 쇼핑몰로 꼽히는 코엑스몰도 인수하였다. 2017년 8월 24일에는 3호점인 스타필드 고양을 개점하였다. 3호점인 고양점은 유아, 아동, 남성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늘려 개장는 도전을 하였다. 아동을 위한 체험시설과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비롯해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매장 전체면적의 약 30%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러한 시도는 매장에 머무는 시간이 매장에서의 소비 비용과 정확하게 비례한다는 미국의 소비심리 분석가 파코 언더힐의 연구를 근거로, 대한민국의 쇼핑몰 중 가장 긴 고객 체류 시간을 목표로 하기 때문이다.[1][2] 앞으로 마곡, 청라, 안성, 수원, 창원, 구월점의 오픈이 예정되어있다. 신세계 그룹은 프리미엄 아울렛과 함께 변화한 쇼핑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그러나 2019년 부터 쇼핑몰에 대한 규제 강화가 예정되어 있어 계획에 차질이 생길 전망이다. 대한민국 정부와 정치계가 추진 중인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은 1.월 2회 의무휴업 확대. 2.전통시장 인근 유통시설 출점 원천봉쇄. 3.출점 시 인접 지자체와 합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사례로는 창원시에 들어설 스타필드 창원은 개장이 확정되었음 에도 지역 정치권과 중소상인연합의 반발이 있어 난항이 예상되는 상황이다.[2]

하남점[편집]

시설[편집]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일렉트로마트, 영풍문고, 노브랜드샵, 토이킹덤, 제네시스, 테슬라, 할리데이비슨, 부츠 등이 입점해 있다.

스포츠 몬스터, 아쿠아필드 등의 여가시설을 즐길 수도 있다.

코엑스몰점[편집]

고양점[편집]

시설[편집]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일렉트로마트, 영풍문고,노브랜드, 토이킹덤, 부츠 등이 입점해 있다.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