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와이즈 갬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샘와이즈 감지에서 넘어옴)

샘와이즈
Samwise
반지의 제왕》의 등장인물
첫 등장반지의 제왕:반지 원정대
마지막 등장반지의 제왕:왕의 귀환
창작자존 로널드 루엘 톨킨
정보
다른 이름
종족호빗 (Hobbit)
성별남자
거주지샤이어
배우자로즈 코튼 가드너

샘와이즈 갬지(Samwise Gamgee), 통칭 (Sam)은 J. R. R. 톨킨가운데땅을 무대로 한 소설 《반지의 제왕》의 프로도원예사 등장인물이다. 프로도간달프의 이야기를 우연히 엿들어서 반지 원정대의 일원으로 절대반지를 파괴하러 프로도메리, 피핀과 함께 모르도르로 떠난다. 골룸이 쉴로브에게 프로도를 넘겼을 때 구해준다.

생애[편집]

프로도의 정원사로 일하다가, 우연히 간달프프로도절대 반지이야기를 엿들었다. 그리고, 간달프가 샘을 찾아냈고, 반지 원정대의 일원으로 절대 반지를 파괴하러 프로도피핀, 메리샤이어를 떠난다.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에서 사루만이 보낸 오크우르크하이반지 원정대를 공격했을 때 프로도가 혼자 가려고 했지만, 포기 하지 않은 샘이 끝까지 따라가 프로도에게 끝까지 돕게 된다. 골룸을 만났을 때 프로도가 길잡이로 정하려고 할 때 사악한 놈이라고 반대했지만, 프로도 배긴스가 길잡이로 잡으면서 끝내 포기한다. 파라미르를 만난 후 골룸이 샘을 쫓아내고 절대 반지를 차지 하기 위해 몇개 안 남은 렘바스의 가루를 자고 있는 샘에게 부리고, 남은 램바스를 산아래로 던져 샘을 드디어 쫓아낸다. 하지만 샘이 샤이어로 가려고, 산아래로 내려가다가 골룸이 던진 렘바스 빵을 보고 다시 산을 올라가 골룸프로도쉴로브에게 넘겼을 때 쉴로브를 죽여 위기에 처한 프로도를 구한다.

오크들이 프로도 위치로 올 때 절대 반지를 빼서, 오크들이 프로도를 잡아갔을 때 다시 탑에서 프로도를 탑에서 구해서 내려온다. 그리고, 모르도르의 산 속으로 들어갈 때 기력을 다했지만 절대 반지의 파괴를 위해 방해하는 골룸을 저지하며 프로도모르도르의 산 속에 겨우 같이 안전하게 운반했다. 그러나, 절대 반지의 유혹을 참지 못 한 프로도반지를 끼고 만다. 하지만 골룸프로도의 손가락을 물어 뜯어 반지를 가지고 돌 끝에서 기뻐서 방 방 뛰다가 돌이 부서져 모르도르의 용암 속으로 떨어져 파멸하고, 절대 반지도 파괴되며, 프로도와의 반지의 운반과 파괴 두 개 모두를 성공한다. 그리고, 샤이어로 돌아갔다. 그리고 프로도가 샘의 업적을 칭찬하고, 로즈 코든 가드너와 결혼한다. 후에 아이를 13명을 낳게 되고, 천상계로 건너간 빌보 배긴스프로도 배긴스를 보러 천상계로 건너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