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일본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선정된 글/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우주전함 야마토》(일본어: SPACE BATTLESHIP ヤマト)는 1974년 애니메이션 TV 시리즈 《우주전함 야마토》를 실사화한 2010년 SF 영화이다. 감독은 야마자키 다카시, 제작은 나카자와 토시아키, 각본은 사토 시마코가 맡았다. 주요 출연진은 기무라 다쿠야, 구로키 메이사, 야마자키 쓰토무, 야나기바 토시로, 다카시마 레이코, 쓰쓰미 신이치 등이며, 해설은 사사키 이사오가 맡았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가미라스라고 불리는 외계인들이 지구를 공격하기 시작한 지 5년이 지난 2199년, 지구 방위군 (EDF)가 지구를 구해내기 위해 우주전함 야마토를 발사해 우주를 항해하며 벌어지는 내용이다. 캐치프레이즈는 "반드시 돌아오라"이다.

대부분의 촬영은 2009년 10월부터 그 해 말까지 마무리되었고, 이후 영화가 개봉되기 전 9개월 동안 컴퓨터 그래픽, 편집 등의 작업이 이어졌다. 그리고 2010년 12월 1일 일본에서 개봉하였고, 일본 내에서 흥행을 거두었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도 개봉했다.


갱신 방법[편집]

  1. ‘|0 = 이름’의 형식으로 새 줄을 추가(가나다순)하거나 기존 줄을 제거. 그 후, 빠진 숫자가 없이 0부터 연속된 번호가 되도록 번호를 수정.
  2. <!-- 알찬 글 수 --> 옆의 숫자를 알찬 글의 총 갯수에 맞게 수정.
  3. 일단 미리보기한 후, 표시되는 글의 이름을 확인. 현재 대문에 나와 있는 알찬 글과 다를 것이므로, <!-- 보정용 수치 --> 옆의 숫자를 조정해서 대문에 있는 알찬 글과 같도록 수정.
  4. 모두 끝났으면 저장.


  1. 선정된 글과 관련된 이미지가 없다면 그 작품에서 등장하는 배경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