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Jjw/포털/문서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민치 해협
민치 해협

너 피르 코롱머(na fir ghorma)는 아우터헤브리디스스코틀랜드 본토 사이의 해협에 출몰한다는 요괴이다. 배를 침몰시켜 선원들을 익사시키는 물귀신의 일종이다. 이들은 민치 해협과 그 주위 일대에만 전승되는 특이한 요괴들로, 스코틀랜드의 다른 지방에서는 전승되지 않는다.

이들은 인간과 비슷하게 생겼고 덩치도 비슷한데 피부색이 파란 색이라는 점만 다르다. 그들은 폭풍우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나 날씨가 좋을 때는 수면 위에 떠서 또는 수면 바로 아래에서 잠을 취한다. 블루맨은 수면 밖으로 몸통만 내놓고 쇠돌고래들이 그러는 것처럼 자맥질을 해서 움직인다. 한 무리의 블루맨들이 해협을 지나가는 배를 발견하면 배를 향해 우르르 몰려들고, 두목 블루맨이 배의 선장에게 2절의 시(詩)를 소리친다. 선장은 블루맨들의 도전에 응답해 시를 완성해 소리쳐 되돌려 줘야 하며, 만약 선장이 실패하면 블루맨들이 달려들어 배를 전복시키려고 한다.

블루맨에 대한 해석으로는 바다의 의인화라는 가설과, 몸에 파란 물감을 칠했던 픽트족을 가리키는 것이라는 설, 또는 바이킹이 스코틀랜드에 데리고 온 북아프리카 출신의 노예들(투아레그족은 파란 옷을 입고 다녔다)에서 비롯되었다는 설 등이 있다.

갱신 방법[편집]

  1. ‘|0 = 이름’의 형식으로 새 줄을 추가(가나다순)하거나 기존 줄을 제거. 그 후, 빠진 숫자가 없이 0부터 연속된 번호가 되도록 번호를 수정.
  2. <!-- 알찬 글 수 --> 옆의 숫자를 알찬 글의 총 개수에 맞게 수정.
  3. 일단 미리보기한 후, 표시되는 글의 이름을 확인. 현재 대문에 나와 있는 알찬 글과 다를 것이므로, <!-- 보정치 --> 옆의 숫자를 조정해서 대문에 있는 알찬 글과 같도록 수정.
  4. 모두 끝났으면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