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구순돌/연습장/타부 타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틀:Infobox animanga/Header 틀:Infobox animanga/Manga 틀:Infobox animanga/TVAnime 틀:Infobox animanga/Footer 타부 타투(TABOO TATTOO)는 신지로의 일본 만화 작품이다. 『월간 코믹 얼라이브』(KADOKAWA)에서 2010년 1월호부터 2017년 8월호까지 연재.

2016년 7월부터 TV도쿄 외에서 애니메이션이 방송되었다.

대충의 줄거리[편집]

정의감이 강한 중학생 아카츠카 마사요시(저스티스), 통칭 세이기는 옛날 수수께끼의 남자로부터 주문이라고 불리는 무기를 손바닥에 박았다. 시공을 왜곡하고 무를 창조함으로써 주위에 괴멸적인 데미지를 가져오는 특별한 주문을 받은 세이기는 평범한 일상을 보내다가 우연히 만난, 세이기와 마찬가지로 주문을 가진 모국의 에이전트 소녀 이지의 주문 회수를 돕게 되면서 주문을 둘러싼 국가의 음모와 숨겨진 커다란 수수께끼에 휘말리게 된다.

등장인물[편집]

주요 캐릭터[편집]

아카츠카 마사요시 (아카츠카 저스티스) (赤塚 正義, あかつか ジャスティス)
성우 - 후루카와 신 (古川慎) / 나파고린 (奈波果林) (유소년기)
본작의 주인공. 통칭은 세이기다. 정의감이 강하고 악을 보면 고개를 들이밀지 않을 수 없다. 운동 신경이 좋아, 할아버지(목소리-타카오카 병들)로부터 아카츠카류 유술을 배우고 있다.돌아가신 아버지(목소리-야나기타 준이치)는 경찰관이었다.
수수께끼의 남자(와이즈만)를 불량배의 손에서 구함으로써 문장을 손바닥에 넣어[1], 주문과 관련된 다툼에 관여하게 된다. 이지의 은신처에서 그녀에게 단련되어 지금은 주문 회수 임무를 돕고 있다. 경험을 쌓고 실력을 쌓고 있다.토코가 죽은 뒤 1년간 전투훈련을 거듭해 언젠가 토코의 원수를 갚으려고 한다.
주문은 이법먹기 (보이드 메이커). 트리거는 「혈액」. 주문의 장소는 우장. 세 번째 「무열쇠의 주문」의 인자이다.
블루지 = 플루지 (ブルージィ=フルージィ)
성우 - 고마쓰 미카코 (小松未可子)
본작의 여주인공.미국 육군 중위이다. 통칭은 이지.팀 청월(블루문)의 리더. 겉보기에는 정의만큼이나 나이가 많지만 주문에 의해 성장이 멈추어 있고 실제 나이는 톰보다 위이다.[2][注 1] 고양이 혀지만 핫 밀크를 자주 마시고 있다.[3] 미군 최초의 인자. 주문을 싫어하여 옛날에 자신의 좌장을 칼로 여러 번 상처를 냈다.[4]
유적 연구자였던 부모를 따라 유적에서 주문을 발견하는데, 동생이 무한한 주문을 건드려 동화되면서 폭발하였다.유일하게 살아남은 이지는 샌더스의 양자가 됐다.
신체 능력이 매우 높아 실력은 주문을 발동시키지 않아도 세이기를 압도할 정도. 다가오는 상대에게 반사적으로 손바닥을 던지거나 전투 때는 뜨거워져 상대를 죽일 뻔할 때까지 뭉클뭉클하게 만들어 버리는 일이 종종 있다.그러나, 미행에 관해서는 세이기나 토코에게 금방 눈치채는 등 아첨에도 능숙하다고는 할 수 없다.[5]
유적 전투에서 한쪽 팔을 잃어 의수를 쓰고 있다. 이전까지는 미군과 왕국은 주문과 관련해 경쟁관계에 있다고 생각했지만 유적에서의 패배로 미군의 실력은 왕국에 경쟁자로조차 느껴지지 않고 있음을 절감케 한다.
주문은 공기를 압축해서 방출하는 능력이다.[6]트리거는 분필. 주문 장소는 왼손이다.
이치노세 모모코 (一ノ瀬 桃子) (이치노세 토우코 (いちのせ とうこ) )
성우 - 안제치카 (安済知佳)
본작의 또 다른 여주인공. 세기의 반친구로 소꿉친구이다. 통칭은 토코. 이지에게 너무 자라 괘씸한 가슴이라고 비벼들 정도로 가슴이 크다. 운동신경도 발군이다.박치기로 양배추를 깰 수도 있다.이마에는 이루와 같은 주문이 새겨져 있어 이루가 힘을 발동하면 연쇄적으로 기동하는 듯하다. 평상시에는 카모플라주로 스티커를 이마에 붙이고 있다.
세이기의 어머니의 부탁을 받고 있기 때문에 자주 세이기를 돌보고 밥을 해준다.친근하게 세이기를 대하는 이지를 수상히 여겨 그가 이지의 집으로 향하는 것을 뒤쫓아 알아내고자 할 때 이루에게 빙의되어 세이기 말살을 위해 이용되었다. 빙의된 상태에서도 의식은 있고, 세이기와 톰에게 구출된 것을 계기로 세이기가 관련된 모든 것을 알게 된다.유적에서의 싸움에서는 세이기를 걱정하여 찾으러 뛰지만 세이기의 눈앞에서 맹수화된 이루에 의해 먹혀 낙명했다.

왕국[편집]

알리야 버터
성우 - 키토 아키라 (鬼頭明里)
세리니스탄 왕국의 공주이다. 통칭은 아리야이다. 적대세력으로부터는 공주라고도 불린다.취미는 게임. 이루(시녀도 가능)에게 손대기·자신과의 탁구 승부에서 진 토코의 가슴을 풀어주는 등 여자를 귀여워하는 백합적인 면이 있다.
국왕의 친자가 아닌 주문을 낳은 소수민족 타비에 대한 인체실험으로 탄생했다. 자신을 낳기 위해 타비에게 무도한 인체실험을 반복해 멸망으로 몰아넣은 것을 알고 국왕을 원망하고 있었다. 용모가 단아하고 기품이 넘치는 인물로 보이지만 나라에서 쿠데타를 일으켜 국왕과 왕비를 살해했다. 인간의 무도성을 혐오하고 있는 그녀는 인류를 멸망시키고 주문을 통한 세계의 개서를 계획하고 있다. 또, 4개의 유적·열쇠를 기동하면, 자매 전원의 링크가 완전해져(아리야라고 하는 인격은 사라지지만) 신과 같은 존재가 되기도 한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미군과 교전한 일루와 라커를 회수, 일본에 온 칼로부터 보고를 받은 4번째 유적으로 향한다. 유적을 미군에게 급습당했지만, 그것은 미군이 움직이면 BB도 움직이지 않을 수 없어 기원체에 먹힌 BB를 받아들여, 두 번째 열쇠를 연다는 자신의 계산대로 미군에 정보를 흘리고 있었다. 구속된 세이기에게 BB나 토코의 죽음에 따른 절망과 복수심을 준 뒤 유적을 소멸시키고 철수한다. 그랜드캐년 전투에서는 미리 세기들에게 비디오 메시지를 보내 그랜드캐년 유적 탈취 리사의 생존을 알리고 유인한다. 유적에 침입한 세기의 앞에 나타나면 압도적인 힘을 보여주며 세기를 구출한 이지와 옥성에도 강인함을 보여준다. 그러나 구출된 세이기가 이지를 구하려고 기원체의 힘을 빌리려 할 때 와이즈만이 장치를 밀면서 세이기의 기원체가 출현하여 아리야의 기원체를 무찌른다. 그리고 세기의 공격이 아리야의 육체에 닿는 찰나, 그녀는 순간 이동으로 도망치듯 철수했다.
그랜드 캐니언에서의 전투 후, 미국에는 콜로라도주의 미군 기지와 백악관을 소멸시킨 다음 왕국과의 전쟁 회피를 충고하고, 세이기에는 남극에서의 결전을 통고했다. 일본으로 향하던 슈냐 하라 아슈(가네샤)가 세이기에게 패배하자 이들을 회수해 자신에게 포섭했다.
최초의 '무열쇠 주문'의 인자. 산사라에 있는 많은 자매들과 링크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주문을 다룰 수 있다.주문에 먹히는 영혼도 그들로부터 보급하고 있다.링크돼 있으면 수십 km 거리이면 순간이동할 수 있다. 트리거는 대기한다.
아리야의 링크는 세기로도 되어 있기 때문에 세기가 있는 곳을 탐지할 수 있는 반면, 링크를 통한 일방통행은 있을 수 없으며, 아리야와 마찬가지로 세기도 링크를 통해 아리야의 자매로부터 영혼을 보급하고 기원체를 조종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람 (カラム) / 지니어스 (ジーニアス)
성우 - 토비타노부오 (飛田展男)
일본 왕국의 주문 연구소 소장이다. 침입한 세기나 BB에게 주문연구로 강화한 인간을 보내지만 패배, 기절시키고 연구 데이터를 빼앗긴다. 남극에서의 결선에서는 와이즈만이 개발한 아리야와 그 자매의 링크 시스템을 유사적으로 재현한 장치를 노려봐도 기절하게 된다. 이후 캡슐에 투입돼 와이즈만이 사용하는 주문의 연료로 꼽힌다.
매니샤 (マニーシャ)
성우 - 오니시 사오리 (大西沙織)
지니어스 조수. 지니어스처럼 BB에게 기절시킨다.
연구소에서 강화된 인간 (研究所で強化された人間)
세기의 친구를 포함한 납치된 남녀이다.뇌에 반주문 시스템이 박혀 있기 때문에 인자와 비슷한 신체 능력을 갖고 있다. 지니어스 명령만을 듣는 무기이며, 체내에 의식을 잃으면 폭발하는 폭탄을 장비하고 있다.
시녀 (侍女)
성우 - 네보고린 (奈波果林), 아오야마 요시노리 (青山吉能)
아리야의 신변을 돌보는 시녀들. 아리야의 손놀림이라고 생각된다. 전투 시에는 알리야가 준 반주문을 이용해 미군 이상으로 강화된 신체능력으로 싸운다.
국왕 (国王)
목소리 - 테즈카 히데아키 (手塚秀彰)
세리니스탄 왕국의 전 국왕. 알리야가 일으킨 쿠데타로 사망했다.
35년 전 유적을 발견하고 비문 해독에 성공한 국왕은 유적의 힘을 쓰려고 시도했다. 알리야바타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 주문에 관여한 자들의 후예인 소수민족 타비 인간을 이용한 인체실험을 산살라에서 한 뒤 남성에게서 강제로 정자를 채취해 여성을 강제로 잉태시키는 방식으로 부족 전원인 3000여 명의 인간의 목숨을 앗아갔다. 그 결과 인터페이스 제작에는 성공했지만 엄청난 희생을 치른 타비는 멸망했다. 이 무도한 행동이야말로 아리야가 인간을 미워하는 원인이 되었다.
처음에는 알리야를 자신의 도구로밖에 보지 않았지만 나중에 아리야를 딸로 사랑하게 된다.이로 인해 알리야의 쿠데타 준비에 대한 대처가 어설프게 되고, 결과적으로 나중의 자신의 낙명으로 이어진다.

브라만 (ブラフマン)[편집]

일투투미슈 (イルトゥトゥミシュ)
성우 - 이자와 시오리 (井澤詩織)
통칭은 이루 (イル). 「길 잃은 고양이(슈레딩거 캣・シュレディンガーキャット)」으로도 불린다. 원래는 스트리트 칠드런이었지만 알리야에게 주워졌다.이후 알리야에게 절대적인 충성을 맹세하고 있다. 매일 밤 아리야와 초메초메하고 있는 모양이다.
알리야가 일으킨 쿠데타에서는 구 국왕 일파를 살해한다. 일본에서는 무열쇠의 주문을 회수하기 위해 토코에 빙의해 세이기나 그 자리에 있던 톰을 노렸다.라커의 지시로 철수한 뒤 이번에는 미국 주문부대 백장미(화이트로즈)의 거점을 급습, 멤버들을 차례로 참살하고 백장미 리더 리사의 저항도 물리치고 달려간 세이기도 일축하며 리사 포박에 성공한다. 리사를 트럭으로 이송하고 있음을 밝혀낸 이지나 미군이 추적해 오자 미군을 타도하고 그 자리에 다시 나타난 세기에 우세하게 전개된다. 그러나 무열쇠의 주문을 발동한 그에게 패배, 그 자리에 나타난 아리야에게 회수되었다.
유적에서의 싸움에서는 아리야가 자신의 주문을 제어하에 둠으로써, 토코에게 유출되던 힘을 막아 '없는 짐승'으로 변모해, 미군 헬기를 격파한다. 그 후 세이기를 찾아 달려온 토코도 먹었다.그랜드캐년 전투에서는 리사의 신체에 빙의해 라커와 함께 이지와 싸우지만 가차없는 이지의 공격으로 패배했다. 주문은 타인의 몸을 빼앗는 빙의와 타인에게서 관측됨으로써 발휘하는 투과의 능력. 또한 알리야가 회로를 제어함으로써 '없는 짐승'이 될 수도 있다.트리거는 사슬. 주문 장소는 오른손 등이 있다.
R.R.러커 (R.R.ラーカー)
성우 - 츠다 켄지로 (津田健次郎)
채찍의 심부름꾼. 돌머리 뱀 (베히모스 바이퍼)으로도 불린다. 스물두 살 독신이다. 의대생 출신 새디스트이다.
이루와 함께 일본에 와, 세이기가 다니는 중학교에서 이지를 노리지만 폭탄으로 부상, 철수했다. 이번에는 백장미를 노려 이루가 그 거점을 공략하던 중 지원군에 온 이지를 반주문 시스템으로 발이 묶이고, 자신이 조종하는 헬기에 이루와 포박한 리사를 회수해 도주한다. 이지와 미군이 추적해 오자 이지와 교전을 벌이지만 그 틈을 타 트럭에서 탈출한 리사와 이지의 공격에 패배, 알리야로 회수됐다.이후 유적 전투에서 포박당한 리사에게 고문을 자행해 조교·세뇌하고 이루를 빙의시켰다. 그랜드캐니언 전투에서는 이루(리사)와 함께 이지와 교전을 벌이지만 이지에게 해파리 뱀의 독을 퍼부은 총탄을 맞고 신경이 마비돼 벼랑 아래로 차 떨어지게 된다.최후는 운 나쁘게 옥성의 주문에 휘말려 옥성이 싸우던 아이샤와 함께 뒤죽박죽이 되어 사망했다.
주문 장소는 왼손등이다.
칼 셰컬 (カル・シェーカル) / 후루바조 마코토 (古波蔵誠)
소리 - 천생목 히토미 (生天目仁美)
알리야의 측근으로 브라흐만 부대장이다. 통칭은 칼이다. 일본인 쿼터이다.일본칼의 심부름꾼으로, BB에게 연모의 정을 가지고 있다.
왕국에서는 알리야의 명으로 산사라로 향하여 지하를 도망치는 BB들에게 공격을 가해 바르마를 살해, 한층 더 철수하는 BB를 추격했다.일본 방문 후에는 4번째 유적을 아리야에게 보고, 그녀가 유적에서의 작업을 완료할 때까지 시녀들과 함께 그 방위의 임무를 맡는다. 유적지 싸움에서는 주문 이상으로 강력하다는 검수로 미군 데이비스와 왕을 순식간에 살해했고 이지 샌더스마저 압도했다.나타난 BB와 격투를 벌이다 초반 우세하긴 했지만 기원체에서 힘을 얻은 세기와 BB 앞에 패배한다.그랜드캐니언에서의 전투에서는 유적이 있는 동굴에서 닌장단을 두르고 세기와 교전, 아리야의 목적을 가르치면서 전회보다 강도가 높아진 검기로 세기를 몰아붙였지만 패배했다.남극의 결전에서는 산살라에서 배제되고 알리야 면회도 하르샤에게 거부당했기 때문에 몇 가지 의문을 품으면서도 적의 요격으로 향한다.
주문은 절대경계 (이지스 알마딜로). 트리거는 먹이다. 주문 장소는 오른손등이다. 검완에 능력을 부가할 수도 있어 그의 전투능력은 무열쇠 주문에 필적한다고도 한다. 유적 전투로 BB에게 절대 경계를 파괴당한 뒤로는 능력을 상실하지만 반주문의 힘을 얻고 있다.
애지터 (アジタ)
성우 - 아오야마 요시 (青山穣)
브라흐만 대장이다. 왕국에서는 철수하는 BB를 카를 등과 함께 추격했다. 그랜드 캐니언 전투에서는 미군들과 교전, 그 와중에 기원체에 휩쓸려 거대한 파리 같은 모습으로 변모했다. 전투기에 미사일을 쏘지만 최후 주문을 발동해 자폭했다.
주문은 혼돈의 포정(케이오스 비). 주문 장소는 왼쪽 눈이다.
바르마 (ヴァルマ)
성우 - 아이사카 료타 (逢坂良太)
국왕의 애인. 아리야의 목적을 찾고 있었다.BB와 함께 산사라에 침입해 많은 실험체의 존재와 알리야의 출생 비밀 등을 알게 되지만 지하 탈출 중 지상에서의 칼 공격으로 사망했다.
주문은 과거를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주문 장소는 오른손등.
아이샤 (アイーシャ)
성우 - M・A・O
광기 어린 마조히스트. 와이즈만이 마련한 세이기의 은신처를 습격해도 세이기에 패배했다. 그랜드캐니언에서의 전투에서는 미군이나 인자를 습격하고 있었지만 옥성과 대치한다. 그의 주문에 휘말린 라커들이 뒤엉켜 숨졌다.
주문은 하누만의 계산자(리스켈링). 트리거는 바늘이며 주문 장소는 하복부.

아리야의 자매 (アリヤの姉妹)[편집]

국왕의 명으로 이뤄진 인체실험에서 탄생한 실패작이다. 유일하게, 외계에서 활동할 수 있는 것은 성공작의 알리야뿐 (애쉬/가네샤도 밖에 나갈 수 있지만 기능 부전이 많다). 다른 자매는 움직이지도 못하고 용기에 담겨 있거나 움직일 수 있어도 산사라의 특수한 환경에서만 생존할 수 있다. 이들은 유적을 조작하기 위한 입력 장치이며 전원 아리야와 링크돼 있어 서로의 자아의 경계도 모호하다.

구주리 (クジュリ)
성우 - 치노아이 (茅野愛衣)
아리야의 누나. 알리야를 막으려고 생각하고 있어.산사라에 침입한 BB에게 연구자료를 건네거나 칼로부터의 전화로 허위를 알리거나 BB에 협력했다. 그랜드캐니언 전쟁 이후에는 기원체에 혼을 너무 빼앗겨 혼수상태에 빠져 있다.
피마 (フィマ)
성우 - 와타나베 사유미 (渡部紗弓)
게임의 저장 데이터를 지운 놈을 찾고 있다.[注 2]화나면 무섭다.
카시니카 (カシニカ)
성우 - 타카쿠라 유카 (高倉有加)
짧은 머리의 소녀
셰일 (シェール)
성우- 규정가채 (葵井歌菜)
알리야에 협력적이다.꾸주리에 의해 스타일리쉬하게 묶는 비옥의 '잉어 폭포 등반(드래곤 폴)'으로 매달렸다.
산사라에 침입한 BB들을 큰 소리로 칼에게 전했다.
피즐 (フィズール)
성우 - 시라이시 마리 (白石真梨)
건콘을 들고 싸우려고 했다.피마의 세이브 데이터를 지운 장본인이다.

아트맨 (アートマン)[편집]

애쉬/가네샤 (アシュ/ガネーシャ)
성우 - 히노마리 (日野まり)
산사라의 수호자이다. 불구의 신상이라고 불리는 흰머리로 눈을 꿰매고 있는 소녀이다. 아리야의 여동생이기도 하다. 거대한 검을 쓴다. 산살라 침입을 시도한 BB와 바르마를 압도해 격퇴했지만 이들의 두 번째 침입 때 연계공격에 앞서 패배했다.그랜드캐년 전투 후 슈냐, 할라와 함께 와이즈만의 연구소에 침입, 옥성 및 이지와 교전하지만 할라의 패배에 충격을 받고 울부짖으며 주문이 폭주했다.마지막에는 달려간 아리야에게 회수됐고 이후 포섭됐다.
트리거는 잎. 주문 장소는 혀이다.
슈냐 (シューニャ)
소리 - 히다카 리나 (日高里菜)
아리야의 여동생이다. 이르되 칼 이상의 강도를 가진다. 그랜드 캐니언 전투 후 일본으로 가서 다마키(玉城)를 쓰러뜨린다. 가네샤, 할라와 함께 세이기를 노리고 와이즈만의 연구소에 침입, 와이즈만을 인질로 잡는다.스카이폴 전망대에서 세이기를 기다리고 교전하지만 서서히 세이기에 대해 두려움을 갖는다.마지막은 아리야에게 홀렸다.
주문 장소는 왼손등이다.
디야 (ディヤ)
아리야의 자매이다.
할라 (ハーラ)
성우 - 스자키 아야 (洲崎綾)
아리야의 자매. 바람을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다.가네샤나 슈냐와 함께 와이즈만의 연구소에 침입.옥성이나 이지와 교전하지만 샌더스 이지의 연계 공격을 받고 의식이 사라질 뻔한 순간을 미군의 총격을 받아 패배한다.마지막은 아리야에게 홀렸다.
트리거는 정제·캡슐. 주문 장소는 혀이다.
하루샤 (ハルシャ)
아리야의 자매. 이루 가로되 '인격파탄자'·'악마'. 자기장을 조작하는 능력을 가진다. 트리거는 침.주문 장소는 혀이다.
부카 (ブッカ)
아리야의 자매. 과거에 사고로 양팔 팔꿈치부터 앞을 잃고 있다.이루 가로되, 인형. 염동력을 사용할 수 있다.

미국[편집]

톰=슈레드필드
소리 - 스기타 토모카즈
이지의 부하이다. 미국 육군 중사이다. 복사된 주문을 가진다. 무서운 기질로, 이른바 '싹싹한 캐릭터'를 매우 좋아한다.
새집으로 옮길 때마다 그의 컬렉션은 엄청난 피해를 입고 있다.
주문은 연구과정에서 생겨난 부산물로 초상현상을 취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트리거는 담배이다.
리사 라블럭 (リサ・ラブロック)
声 - 喜多村英梨
アメリカ陸軍・少尉。通称はリサ。呪紋部隊「白薔薇(ホワイトローズ)」のリーダー。「不知火狐(ラブリィフォックス)」とも呼ばれる。イジーとは親友関係。
拠点をブラフマンのイルに急襲された際、部下を次々に殺害されたため怒り、果敢に反撃するも敗北し捕縛された。その後、移送されていたトラックを脱出し追跡してきたイジーと共にラーカーを倒す。遺跡での戦いにも参戦し、バーンズと共にイルを迎撃した。負傷したバーンズが自身を逃すためイルを巻き込んでの自爆をするが、侍女に銃を突き付けられ捕縛された。グランドキャニオンでの戦いでは、ラーカーに拷問の末に調教・洗脳されておりイルに憑依された姿で登場。イジーと交戦するが彼女が全力で殴ったお陰でイルの憑依が解け、救出された。戦後、時間はかかったが洗脳も解除され回復、南極での決戦にも参加している。
呪紋は空気中の分子を可燃物に変える能力。トリガーは「口紅」。
サンダース
声 - 玄田哲章
アメリカ陸軍准将であるが、大佐と呼ばれることを好む。アニメ版公式サイトの紹介では階級が大佐と紹介されている。
愛国者であり呪紋に関わる一切の責任者。ブラフマンの足取りを掴んだ(実際はアリヤがその情報を流していた)ことから米軍の精鋭を集め、アリヤを抹殺し王国の遺跡を奪還しようと日本の遺跡を急襲する。しかし、ブラフマン達に精鋭の悉くを倒され、自身もイジーと協力してカルと戦うも、両目と手足を失い敗北した。グランドキャニオンの戦いでは部下に指示を出していた所をアリヤとカルに襲撃され敗北した。
呪紋は力点移動の能力。トリガーは銃弾。
ジョンソン・ディビス
声 - 浜田賢二
大尉。極度の女好きである。態度と戦闘スタイルも軟派であるが米軍の誇る最強戦力の一人。
遺跡の戦いに参戦し先陣を務めた。カルに腹から真っ二つに斬り捨てられ、首をはねられる。
呪文は電気。
王(ワン)
声 - 阿部敦
少尉。アジア系。女性がいる場でもスラングを連呼するなど品性には欠けるが米軍の誇る最強戦力の一人。武器は短機関銃であり、遺跡の戦いに参戦するもカルに斬り捨てられる。
レオナルド・バーンズ
声 - 稲田徹
長身の黒人。アメリカ陸軍・少佐。寡黙で強面なところがあるが基本的に皆に優しい性格の一人であり皆からも信頼されている。遺跡での戦いで負傷したサンダースに代わり指揮を執り、撤退命令を下す。殿を務めリサと共にイルと戦うも負傷、リサを逃すためイルを巻き込んで自爆した。
玉城走破(たまき そうは)
声 - 檜山修之
三等陸佐。異名は牛鬼。トムと同じく所謂「萌えキャラ」が大好きであり、トムとは某同人即売会イベントと言う名の戦場を共にする戦友である。
グランドキャニオンでの戦いではアイーシャと対峙、崖から落下してきたラーカーをも巻き込み、アイーシャを葬った。南極での決戦にも参加している。
呪紋は空間の歪みを利用した超加速。作用と反作用の関係から肉体を酷使する。呪文の場所は右足の裏。
ローレンス
声 - 真木駿一
グランドキャニオンでの戦いに参戦。イル(リサ)・ラーカーと交戦するイジーの援軍に駆けつける。ラーカーに挑むが殺害された。
呪文は物を一点に集める一点集中。
トニー
声 - 杉崎亮
グランドキャニオンでの戦いに参戦する。イル(リサ)・ラーカーと交戦するイジーの援軍に駆けつける。ラーカーに挑む。ラーカーのワイヤーに絡めとられたローレンスを救おうとした際に、自身の指も巻き込まれて計7本の指を失う。
呪文は光増幅。ペンライトをライトセイバーのようにして戦う。
キャロウェイ
南極での決戦に米軍のリーダーとして参加するが、ハルシャに殺害される。
トリガーはチョコレート。呪文の場所は右手の甲。

その他[편집]

ワイズマン
声 - 速水奨
呪紋の研究者でありBBの協力者。男性。BBの体内のコードを加筆し、起源体の侵食を少しの間、止めるナノマシンを開発し彼に飲ませていた。彼の研究への資金は日本の防衛省から出ている。
自身がチンピラに絡まれていた所を救ったセーギに「助けてくれたお礼」として彼の掌に呪紋を授けた。その後、遺跡での戦いでBBやトーコを喪ったセーギの前に姿を見せる。その場に現れたイジーに呪紋を持ち出した罪で米軍に引き渡されそうになるが、自身はBBの遺志を継承していることを伝えたため、彼女の協力も得ることになる。研究所でセーギの内にあるBBの魂にアクセスすることでBBの記憶を見せた。
グランドキャニオンでの戦い後、日本政府の代表として呪紋の研究資料の全面的な提供を米軍に持ちかける。同時に条件として、今後は呪紋は日米共同の研究とし、自らをそのプロジェクトの責任者に据えるよう提示した。同化が進むセーギの起源体の侵食を止めるため彼にナノマシンを飲ませているが、セーギがアリヤに勝利した後、ナノマシンに仕込んだウイルスで自らが遺跡を操ろうと企んでいる。物語が終盤に進むにつれ本性を露わにしていき、実際にはBBの意志も自身に都合よく解釈していたことが明らかにする。目的はあくまで呪文に関する真理に近付くことだけであり、世界の命運や戦いの勝利にも特に執着はない。あくまで自分の真理に関する欲求のみが目的であり、セーギたちにも必要に応じて開示する情報を制限し利用し尽くすことを計画している。終盤ではセーギもそれを見抜いたうえでワイズマンに協力し、全てが終わった後はワイズマンの思い通りになるか否かを興味深く考えている。
ブラッド・ブラックストーン
声 - 森川智之
男性。元アメリカ陸軍少佐[7]。元ブラフマン。通称はBB。元恋人であるイジーは「曲がったことが嫌いな優しい人」と評する。「全世界の呪紋の消滅」を目的にしていた。自衛隊と協力関係にある[8]
セーギにとって"偽物でも偶像でもない本物の正義のヒーロー"と呼べる存在であり、セーギに自身の"正義"に対する信念を説きヴォイドメーカーの扱い方や戦い方を教える師となる[9]
王国に潜入するため、米軍の機密情報を手土産にブラフマンに入隊、カルとの手合わせで実力も認められた。また「無鍵の呪紋」の適合者ということも判明し、後に提供された。アリヤのクーデターを予見し、国王に王国呪紋研究の中枢・サンサーラの研究資料を見せ、アリヤの暴走を止めるという計画を実行するため、一度は侵入に失敗し苦杯を舐めたサンサーラにヴァルマと共に再び挑む。サンサーラの守り人・ガネーシャを倒し、侵入に成功。アリヤの姉・クジュリと接触したBBはサンサーラの研究資料を入手し国王に迫るが、アリヤを愛してしまっていた国王は動かなかった。国王の手で国外に逃亡することになったBBは、アリヤの命を受けたカルやイル、アジタの執拗な追跡を受けるが脱出に成功した。
日本ではセーギと共に王国呪紋研究所に侵入し攻略、呪紋のデータを入手した。その後、セーギに訓練を付けつつ、現れたイジーにアリヤの真の目的が遺跡を用いた世界の改竄ということを伝える。遺跡の戦いではカルと交戦、セーギの加勢もあってカルに勝利するが起源体が自らと同化するべく動き出すと、セーギの起源体に語り掛け自身を喰わせた。
二人目の「無鍵の呪紋」の印者で、呪文の場所は舌[10]。トリガーはガム。
セオドア・ウィルソン
声 - 山本格
呪紋を入手するため来日していたアメリカのマフィア。印者。トムを襲うが立ち塞がったセーギの無鍵の呪紋に敗れた。
起源体(ソース)
声 - セーギの起源体(乃村健次)、BBの起源体(武虎
呪紋の核のような存在。印者は起源体の声が聞こえる。
ヒデ、トシ
声 - 永塚拓馬(ヒデ)、菅原慎介(トシ)
セーギの友人。
トシはジーニアスによって、セーギを誘き寄せるために研究所に拉致されたが[11]、セーギとBBによって救出されている[12]
藤沢、後藤座
声 - 杉崎亮(藤沢)、宮﨑聡(後藤座)
セーギの通う学校の教師。
ユカリ
声 - 高橋未奈美
トーコの友人。
セイラ、カーター
声 - 高木美佑(セイラ)、笠間淳(カーター)
トム達が好きなアニメのキャラ。
ユミ
声 - 赤﨑千夏
玉城の婚約者の女性。コスプレイヤーとして活動。玉城の子を出産している。
岡崎
ワイズマンと共に呪紋を研究している。人工金繊維を開発した。
古波蔵乙男
カルの祖父。通称はサムライ爺さん。嵐の日に外出したまま消息不明となり、死亡したと思われていた。1年ほど漂流しペルーに漂着した後、トムが連れ帰った。南極での決戦ではイジーやトムと共に孫であるカルと対峙する。

용어[편집]

주문
セリニスタン王国・モロッコアメリカグランドキャニオン)・日本石川県)の4つの遺跡から発掘された科学兵器。印者の身体能力を飛躍的に高めることができ、時空を歪めることで超常的な現象を発現させることができる。起動にはトリガーとなる物質(作中では「ポパイホウレンソウ」と例えられている)が必要。傷を負っている状態で印者が呪紋を起動すると治癒力が発動し、怪我が治癒する。しかし、トムに代表される副産物的な呪紋では治癒力は低い。
도장자 (쉴드)
呪紋の所有者。呪紋の力は印者の精神状態に左右される。印者は呪紋を使用すると自らの魂を起源体に徐々に喰われていき、最終的には起源体に喰われ同化する。侵食が進行すると体に異変が起こる。
트리거 (トリガー)
呪紋を起動するための媒介。
드라이브 (ドライブ)
呪紋を起動した状態。
반주문 (反呪紋), 노이즈 캔슬러 시스템 (ノイズキャンセラー システム)
주문을 무효화하다.주문에서 기원체를 제거하고 그것을 인간의 뇌에 붙일 수도 있다.
세리니스탄 왕국 (セリニスタン王国)
남아시아에 있는 신흥 국가. 작중의 세계에서 톱 레벨의 기술력을 가지고, 세계 제 2위의 GDP를 자랑하는 경제 대국이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소비에트 연방 어느 편도 들지 않음으로써 냉전의 그늘에서 비약적인 경제발전을 이루었다. 현재는 미국과 대립하고 있으며, 그 대립의 이면에 주문이 관련되어 있다.
브라만 (ブラフマン)
아리야의 사설 주문부대. 강도는 미군의 그것을 능가한다.
주문 연구소 (呪紋研究所)
일본 왕국의 거점 중 하나.반주문 시스템 연구를 하고 있지만 납치해 온 인간을 기니피그로 만들어 인체실험을 하고 있다.
미국 육군 (アメリカ陸軍)
주문을 위험시하여 억지력으로서 자국이 보유할 수 있도록(실제로는 세계 정복), 각지에 군인을 파견해 회수·연구하고 있다.
청월 (青月), 블루문(ブルームーン)
미 육군의 특수 부대. 주문의 회수를 맡으며 멤버는 이지와 톰이다.
백장미 (白薔薇) / 화이트로즈(ホワイトローズ)
미 육군의 특수 부대. 주문부대는 리더 리사이다.
산살라 (サンサーラ)
왕국 주문 연구의 중추이다. 부주의하게 접근하는 자는 지키는 사람에게 배제된다. 산살라 지하 최심부에는 국왕이 이전에 실시한 인체실험에서 탄생한 실험체(아리야의 자매) 가운데 움직일 수 있는 자들의 거처가 있으며 침실과 부엌·게임 등이 갖춰져 있다.또한 엄청난 수의 움직이지 않는 실험체도 용기에 보존되어 있다.
유적의 비문 (遺跡の碑文)
유적의 힘 사용 시 취급 설명서.미국 유적의 비문은 사고로 사라졌다.
알리야버터 (アリヤバータ) 계획
유적을 조작할 수 있는 영혼을 가진 인간을 만들 계획.
타비 (タヴィ)
주문을 만들어낸 소수 민족. 국왕의 인체실험에 이용되면서 타비의 남자는 온몸을 잘랐고 여자는 남자에게서 채취한 정자 샘플로 강제로 잉태돼 여러 차례 아이를 낳았다.실험은 비인도적인 것이어서 3000명이 희생되고 멸망했다.

서지 정보[편집]

텔레비전 애니메이션[편집]

2016년 7월부터 9월까지 TV도쿄 외에서 방송되었다.

스태프[편집]

  • 원작 - 신지로 (월간 코믹 얼라이브 연재)
  • 감독 - 와타나베 타카시 (渡部高志)
  • 시리즈 구성 - 세키시마 마요리 (関島眞頼), 오오타케 마사미츠 (大武正光)
  •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 하세가와 신야 (長谷川眞也)
  • 프롭 디자인 - 오자와 마사히코 (小澤理彦)
  • 미술감독 - 카와이 신지 (河合伸治)
  • 컬러 디자인 - 샵바시 마유미 (店橋真弓)
  • 촬영감독 - 오오카와치 요시오 (大河内喜夫)
  • 편집 - 니시야마 시게루 (西山茂)
  • 음향감독 - 이와나미 미카즈 (岩浪美和)
  • 음악 - 슈퍼 쉽 (スーパースィープ), 호소에 신지 (細江慎治
  • 음악 제작 - DIVE II entertainment
  • 음악 프로듀서 - 오오호 칸지 (大胡寛二)
  • 프로듀서 - 다나카 히로유키 (田中宏幸), 타카바야시 료스케 (高林庸介), 시미즈 미카 (清水美佳), 이와카타로 (岩花太郎), 마쓰무라 슌스케 (松村俊輔), 후쿠다 슌 (福田順), 이와사와 타이요 (岩澤泰洋)
  •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듀서 - 스즈키 카오루 (鈴木薫)
  • 애니메이션 제작 - J.C.STAFF
  • 제작-금기 타투 제작 위원회

주제가[편집]

오프닝 테마 "Belief"
작사 - 소라야 이즈미 (空谷泉身) / 작곡 - KENT / TOMOYA / 편곡 - 타카하시 코이치로 (高橋浩一郎) / 노래 - May'n
엔딩 테마 'EGOISTIC EMOTION'
작사 - 와타나베 시오 (渡部紫緒) / 작곡·편곡 - Ryo / 노래 - TRIGGER [이지 (イジー) ( 코마츠 미카코 (小松未可子 ) ) & 토코 (안제 치카, 安済知佳)]

방송국[편집]

BD[편집]

발매일 수록화 규격 품번
1 2016년 9월 30일 제1화 - 제2화 EYXA-11080/B
2 2016년 10월 28일 제3화 - 제4화 EYXA-11081/B
3 2016년 11월 25일 제5화 - 제6화 EYXA-11082/B
4 2016년 12월 30일 제7화 - 제8화 EYXA-11083/B
5 2017년 1월 27일 제9화 - 제10화 EYXA-11084/B
6 2017년 2월 24일 제11화 - 제12화 EYXA-11085/B

각주[편집]

주석[편집]

  1. 実年齢を明かすことはタブー。
  2. 原作6巻36P貼り紙、49Pのクジュリの発言より

출전[편집]

  1. “タブー・タトゥー アニメ声優・最新情報一覧”. アニメイトタイムズ. 2020년 9월 2일에 확인함. 
  2. 原作1巻45、46、56、106、107P。
  3. 原作1巻60、61P。
  4. 原作5巻47、48P。
  5. 原作1巻63 - 66P。
  6. 原作1巻47P。
  7. 原作4巻47P。
  8. 原作4巻7、8P。
  9. 原作3巻#13、#14、原作4巻9、40 - 45P。
  10. 原作3巻28P。
  11. 原作3巻115 - 118、137P。
  12. 原作4巻3、5、6P。
  13. “タブー・タトゥー(1)”.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4. “タブー・タトゥー 02”.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5. “タブー・タトゥー 03”.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6. “タブー・タトゥー 04”.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7. “タブー・タトゥー 05”.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8. “タブー・タトゥー 06”.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19. “タブー・タトゥー 7”.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20. “タブー・タトゥー 8”.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21. “タブー・タトゥー 9”.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22. “タブー・タトゥー 10”.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23. “タブー・タトゥー 11”.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3월 23일에 확인함. 
  24. “タブー・タトゥー 12”.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6년 9월 23일에 확인함. 
  25. “タブー・タトゥー 13”. 《月刊コミックアライブ オフィシャルサイト》. KADOKAWA・メディアファクトリー. 2017년 8월 2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