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Stttyle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tttyle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5:18 (KST)[답변]

되돌림[편집]

안녕하세요, Stttyle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미디어 모니터링 문서에 해 주신 편집은 문서 훼손이기 때문에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다시 한 번 편집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키백과 도움말을 참고하시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시면 됩니다. 연습이나 실험은 연습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ted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5:46 (KST)[답변]

주의[편집]

Stttyle님, 잠시 주목해 주세요. Stttyle님이 미디어 모니터링 문서에 해 주신 편집은 문서 훼손이기 때문에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다시 한번 편집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길라잡이질문방 등을 참고하시면 작성하신 내용이 왜 잘못되었는지를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계속될 경우 관리자에 의하여 편집이 차단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좋은 편집을 부탁드립니다. --ted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5:47 (KST)[답변]

경고[편집]

Stttyle님, 편집을 즉시 멈춰 주십시오. Stttyle님께서 미디어 모니터링 문서에서 편집하신 내용은 문서 훼손 정책에서 하지 말 것으로 언급하는 훼손 행위에 해당되기 때문에 편집하시기 전으로 되돌렸습니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이 지키는 기본적인 사항은 정책과 지침 문서를 참고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되돌려지기 전에 하셨던 편집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며, 사라지지 않습니다. 다른 사용자와 먼저 토론을 하시기를 권고합니다. 자신이 관련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아래해당 문서의 토론란에 본인이 왜 그러한 편집을 하셨는지 의견을 먼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안내에도 불구하고 같은 편집이 반복되는 경우, 차단 정책에 따라 위키백과의 관리자가 귀하를 차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ted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5:49 (KST)[답변]

차단 재검토 요청[편집]


우선 <Ykhwong> 계정이 관리자인 줄은 모르고 특정 사용자가 제가 최초로 게재한 글을 무단으로 수정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오래전에 '뉴스 모니터링'이란 제목으로 작성한 내용이 '미디어 모니터링'으로 변경되어 있었습니다. 제목과 내용이 정확히 일치 하지도 않는데 관리자가 굳이 옮길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뉴스 모니터링'이란 제목을 그대로 두고 수정하거나 '미디어 모니터링'이란 제목으로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Stttyle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6:20 (KST)[답변]

안녕하세요, 차단 재검토 및 귀하의 질문에 대해 자세하게 답변을 드립니다.

차단 사유

귀하의 차단 사유는 지침과 정책의 위반에 의거하여 이루어졌으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백:문서 훼손#문서 훼손의 유형 중 "아무 이유 없이 내용을 부분적으로 혹은 모두 지우는 행위"가 반복되었고 (문서 훼손 정책 위반)
  • 수차례 토론을 통해 주의를 드렸으나, 토론을 무시하고 내용을 지속적으로 삭제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의 "토론에 성실하게 임하는 것을 권고" 지침 위반)
    • 적어도 3차례(되돌림, 주의, 경고)의 알림(차단 경고가 문구에 포함됨)에도 불구하고 토론에 참여하지 않고 지속적인 훼손 강행

위의 사유로 인해 1일 간 차단되었으며(백:차단 정책#차단의 사유 중 문서 훼손을 반복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의 토론 제기에 응답하지 않고 잘못된 편집을 강행하는 경우, 위키백과 정책과 지침을 지속해서 위반하는 경우 등에 해당) 이후 귀하께서는 차단 재검토를 요청하신 상황입니다.

문서 제목

다른 언어의 위키백과에서 뉴스 모니터링을 미디어 모니터링의 한 부분으로 소개하고 있고(뉴스 모니터링→미디어 모니터링 넘겨주기) 이에 따라 일치시키기 위해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되시면 차단 해제 이후 수정이 가능하며, 다른 사용자로부터 이의가 있을 경우 토론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중 계정에 대한 고지

Sttyle님께서 말씀하신 "제가 최초로 게재한 글을 무단으로 수정"이라는 발언의 취지에 따라 Sttyle님 본인이 최초 문서 작성자 사:손권선과 동일인임을 주장하셨습니다. 이 경우 위키백과:다중 계정 정책에 따라 반드시 각 계정을 연결하는 링크를 통해 대체 계정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무단으로 수정"에 대한 발언

위키백과:FAQ/기여#함부로_제_편집이_고쳐져서_화가_나요!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글이 다른 사용자에 의해 임의로 수정될 수 있는 곳이 위키백과이며, 자신의 글이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고 다른 사용자에 의해 수정되어서는 안 되는 내용은 위키백과에 올릴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블로그 등 다른 곳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인 줄은 모르고"에 대한 발언

관리자든, 일반 사용자든 기여를 하는 모든 사용자는 자발적인 사용자들입니다. 관리자는 다른 사용자보다 특별한 “권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위키백과:관리자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관리자는 공동체의 신임을 받아 선출되며, 기존의 지침과 정책 위반에 따라 문서 삭제/보호, 사용자 차단 등을 수행합니다.

등재 기준

현재 작성되어 있는 문서는 출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문서의 등재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글에 출처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등재 기준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문서가 삭제될 수 있으며, 본인 또는 다른 사용자에 의해 출처가 보강될 경우 문서의 등재 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등재 기준과 관련해서는 등재 기준 링크를, 출처를 밝히는 방법은 출처 밝히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ed (토론) 2018년 6월 10일 (일) 16:55 (KST)[답변]

차단 기간이 종결되어 재검토 요청을 닫습니다. --이강철 (토론) 2018년 6월 22일 (금) 18:2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