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EVANGELIUM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EVANGELIUM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23년 4월 21일 (금) 00:13 (KST)[답변]

계정명 변경 권고[편집]

반갑습니다, YONSEIDAXUE님! 지금 사용하고 계신 계정 이름은 특정 단체의 이름에 해당하며, 위키백과에서 활동하시는 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계정 이름을 읽어보신 뒤 위키백과:계정 이름 변경 요청이나 특수:전역이름바꾸기요청을 통해 계정 이름을 변경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특정 단체의 이름이 들어간 계정 이름은 다른 사용자가 혼동할 여지가 있으며, 공유 계정으로 의심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위키백과를 특정 단체나 기업 등의 선전을 위해 이용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고, 심한 경우에는 차단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 계정의 공유는 차단 대상이 됩니다. -- 메이 (토론) 2023년 5월 18일 (목) 14:26 (KST)[답변]

문서 링크를 지우는 건에 대해서[편집]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자꾸 국가 문서들을 편집할 때 빨간색으로 뜨는 문서 링크들을 지우시던데 해당 링크 문서들은 대부분 아직 한국어 위키백과에 작성되지 않은 것일뿐 타 위키에는 존재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나중에 누가 해당 링크 문서들을 게시하면 다시 링크를 넣어야 하니 되도록 해당 링크들을 지우지 말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또 칼리파국 국가나 술탄국 국가들의 문서의 정치체제를 군주제로 편집하시던데 영어판 위키에서는 대부분 칼리파국이나 술탄국으로 표시되어 있고 한국어 위백에서도 이를 따라 술탄국이나 칼리파국으로 표시하고 있는데 왜 굳이 군주제라는 표기를 고집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Kirschtaria (토론) 2023년 5월 25일 (목) 13:36 (KST)[답변]

아 넵 제가 실수했습니다. 초보여서 그런 줄 몰랐습니다. 빨간색은 문서가 없어서 지워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조심하겠습니다. YONSEIDAXUE (토론) 2023년 5월 25일 (목) 14:05 (KST)[답변]

토스카나 대공국 서술 링크 지움 되돌림[편집]

안녕하세요, EVANGELIUM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토스카나 대공국 문서에 해 주신 편집은 문서 훼손이기 때문에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렸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다시 한 번 편집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키백과 도움말을 참고하시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시면 됩니다. 연습이나 실험은 연습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서 훼손에 해당하는 행위가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되돌립니다. 위에 문서 링크를 지우는 건에 대해서와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ichycombo (토론연구소) 2023년 5월 27일 (토) 08:15 (KST)[답변]

서술 링크 지움과 문서 훼손[편집]

EVANGELIUM님, 편집을 멈추시고 이 글을 읽어 주십시오. EVANGELIUM님께서 위키백과에서 편집하신 내용은 위키백과의 정책과 지침에 맞지 않아, 편집하시기 전으로 되돌렸습니다. 위키백과 사용자들이 지키는 기본적인 사항은 정책과 지침 문서를 참고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편집을 시도하시기 전에 다른 사용자와 먼저 토론을 하시기를 권고합니다. 왜 이러한 글이 붙었는지 의문이시거나 자신이 관련 정책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 글 아래해당 문서의 토론란, 아니면 위키백과 오픈카톡방에 무슨 일인지, 본인이 왜 그러한 편집을 하셨는지 의견을 먼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 안내에도 불구하고 같은 편집이 반복되는 경우, 차단 정책에 따라 위키백과의 관리자가 귀하를 차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트롤을 일삼는 행위는 중단하시는걸 권장합니다. 관심을 주는 문서 훼손 행위는 편집 차단을 야기시키는 불이익도 따르고 있습니다.

논의없고 관련없는 서술 링크를 무방비하게 지우는 행위도 문서 훼손입니다.

이에 따라 주의가 아닌 경고로 상향하며 위키백과에서 트롤과 오리 유저가 많은 만큼 정상적인 행위가 보이지 않으면 사관에 등록되어 편집 차단을 당하실수 있습니다.

다음에 또 확인될시 사관에 넘기겠습니다. 따라서 정부형태 변수와 문서 내용에서 기여하신 내용은 싹다 되돌리겠습니다. (이하 롤백)

--Vichycombo (토론연구소) 2023년 5월 27일 (토) 08:21 (KST)[답변]

아 넵 제가 실수했습니다. 초보여서 그런 줄 몰랐습니다. 빨간색은 문서가 없어서 지워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조심하겠습니다. EVANGELIUM (토론) 2023년 6월 11일 (일) 22:29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