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토론:166.104.123.66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 주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지막 의견: 13년 전 (Ha98574님) - 주제: 안내

알려드립니다[편집]

계속해서 토론 없이 다른 사람의 편집과 토론을 무시한채 본인의 편집만을 강요한다면 편집권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Min's (토론) 2010년 10월 26일 (화) 14:26 (KST)답변

의견

'Fillthat'라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티토크'와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방식에 대한 차이는 기능상의 차이일 뿐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같은 특허, 같은 기술을 토대로 만든 것입니다. 또한 필댓이 국내 회사에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국내 최초로 개발된 엔진에 변함이 없을 뿐만 아니라 티토크만 보더라도 국내최초로 언론사(국내 최초도입은 스포츠서울입니다.)에 도입된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의를 신청한 주체는 저희 경쟁사의 논조를 따라하고 있으므로, 아마도 경쟁사에서 이의 신청을 한 것일 것입니다. 위키백과 측에서 시지온이라는 회사의 라이브리라는 제품에 대해 유리하게, 해당사가 올리는 편파적이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기재하여, 반박하여 올린 것으로서 만약 위키백과 측에서 오히려 경쟁사, 시지온에 유리한 편파 기재를 할 경우, 강력히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166.104.127.37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반박[편집]

  • 동일한 기술 바탕이기에 같은 서비스라는 주장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기에 같은 서비스라는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게임 형태의 컨텐츠를 예를 들 때, 동일한 엔진을 사용하여 제작되는 게임이 수백가지가 넘습니다. 그렇다면 이는 모두 동일한 시리즈물의 게임으로 볼 수 있습니까? 이것은 IT 서비스의 상품화 과정을 전혀 알지 못하는 이나 제시할 수 있는 의견입니다.

  • 논지를 정확히 해주십시오.

문제가 되는 부분은 '댓글 시스템의 국내 최초'가 아니라, '소셜댓글 시스템의 국내최초'가 되는 부분입니다. 앞서 말씀해주신 의견을 토대로 풀이한다면, 결국 fillthat은 "기능은 다르지만 같은 기술로 만들었으니 같은 서비스라는 주장"이 되고, 결국'소셜댓글(소셜 네트워크와 연동이 되는 부분) 시스템'은 없었다는 사실이 드러납니다. 하여 주장하신 내용은 결국 'fiilthat은 티토크와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이는 다른 서비스이다'라는 주장을 입증할 뿐입니다.

  • 위키피디아 정책을 알긴 아는가?

현재 글을 올리시는 분께서는 위키피디아의 기본정책조차 알지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 점, 심히 안타깝습니다. 논의에 참여하지 않고 "경쟁사일 것"이라는 예측 하나만으로 논의에 참여하지 않고 계십니다. 설령 경쟁사의 참여라한들, 현재 경쟁사 측으로 보이는 곳에서는 '관리자'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내용을 편집하며 문서를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작성자에게서는 그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고, 자신의 주장을 노출시키기 위해 그저 '편집 취소'만 하고 계시는 군요. 공유할 수 있는 진실을 만들기 위해 정책에 맞춘 논의를 바탕으로, 알고 계시는 내용을 주장해주십시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키피디아는 '검색 노출을 위한 홍보판'이 아닙니다. (위키피디아 정책을 다시 한번 정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문장은 참으로 안타깝고 어이가 없습니다. "위키백과 측에서 오히려 경쟁사, 시지온에 유리한 편파 기재를 할 경우, 강력히 대처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키피디아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백과사전입니다. 공공을 상대로 협박을 하시는 겁니까? 이는 위키피디아의 본 목적과 활용도를 모르시는 무식의 소치라고 생각합니다.

이 같은 내용으로 스스로를 부끄럽게 만드는 일은 다시 없기를 바랍니다.--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Lierbreakers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안내[편집]

토론없이 다른 사용자들이 편집한 문서를 많은 부분을 고치는 행동과 되돌림을 지속적을 반복하시면 해당 문서를 백:준보호 문서로 보호하거나, 편집권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Min's (토론) 2010년 10월 27일 (수) 06:45 (KST)답변

토론을 하기 위해 문서를 준보호하는 것이지, 그 동안 문서를 편집하지 않기 위해 준보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동안 토론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계속 되돌림만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다시 문서를 1주일간 준보호합니다. 각 문서의 토론 문서에서 편집하시고자 하시는 내용에 대해 다른 사용자와 토론해주세요. -- Min's (토론) 2010년 11월 9일 (화) 10:59 (KST)답변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다른 사용자들이 그 동안 편집해온 문서를 본인의 편집으로 모두 수정하는 것은 문서 훼손으 범주에 속합니다. 또한 위키백과는 한국 위키백과가 아니라 한국 위키백과입니다. 한국어를 사용하는 전세계인들의 백과사전이므로 '국내'라는 명칭은 불분명한 명칭이며, 기존 문서는 대한민국 외에도 미국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어 그나마 특정 국가에만 한정된 문서가 아니였는데, 지금 하시는 편집은 특정 국가에 국한된 편집입니다. -- Min's (토론) 2010년 12월 1일 (수) 11:31 (KST)답변

서명 안내[편집]

반갑습니다, 166.104.123.66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의 토론에 참여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위키백과의 토론에 참여할 때 의견을 남기면 글 뒤에 서명을 해 주세요.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도구 막대에서 오른쪽 그림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의견 뒤에 본인의 사용자명이나 IP주소가 적히게 됩니다. 서명을 남겨 주시면 다른 사용자가 글을 쓴 사람이 누군지 파악하고 답변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 토론을 위한 곳이 아닌 일반 문서에는 서명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위키백과를 편집할 때 궁금한 점이 있다면 길라잡이사용법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얼마든지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세요. Irafox (토론) 2010년 11월 10일 (수) 18:02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