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지나가던규정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지나가던규정맨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서명 버튼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OOUI JS signature icon LTR.svg)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43 (KST)

되돌림[편집]

Emblem-notice.svg 안녕하세요, 지나가던규정맨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슬래시닷, 강원대학교병원, 괜찮아 유, 쇠고기 문서에 해 주신 편집은 문서를 훼손했기 때문에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다시 한 번 편집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키백과 도움말을 참고하시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시면 됩니다. 연습이나 실험은 연습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48 (KST)

위키백과에서 규칙은 위키백과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규칙은 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며, 규칙을 기계적으로 지키는 것은 오히려 발전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규칙을 무시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 과감하게 규칙을 무시하세요. 상황에 맞게 적절한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 위키백과:규칙에 얽매이지 마세요

오랫동안 위키백과 문서,규정을 눈팅해왔는데 위키백과 규정에 이런 부분이 있는데요?--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49 (KST)

Emblem-important.svg 지나가던규정맨님, 실례하지만 잠시 주목해 주세요. 귀하께서 후안 카를로스 아르세 문서에 해 주신 편집은 문서를 훼손했기 때문에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다시 한번 편집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길라잡이질문방 등을 참고하시면 작성하신 내용이 왜 잘못되었는지를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계속될 경우 관리자에 의하여 편집이 차단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부디 좋은 편집을 부탁드립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0 (KST)

Dialog-stop-hand.svg 지나가던규정맨님, 편집을 즉시 멈춰 주십시오. 귀하께서 벱스어 문서에서 편집하신 내용은 문서 훼손 행위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부적절한 편집으로 보고 되돌렸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은 편집 역사에 기록되어 있으니 반드시 편집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이와 같은 편집이 반복되는 경우 위키백과의 정책에 따라 관리자에 의해서 편집이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차단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키백과에 좋은 기여를 해 주세요.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0 (KST)


위키백과에서 규칙은 위키백과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규칙은 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며, 규칙을 기계적으로 지키는 것은 오히려 발전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규칙을 무시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 과감하게 규칙을 무시하세요. 상황에 맞게 적절한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 위키백과:규칙에 얽매이지 마세요

이런 법이 한국어 위키백과에 엄연히 존재하는데 위키백과 규정은 충분히 어겨도 되는 거 아닌가요?--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1 (KST)

굵은 글씨 바로 옆에 있는 "규칙을 무시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주세요.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2 (KST)
이유가 있다면 이랬지 그 이유를 다른 위키백과 사용자에게 알리거나 하라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 이유가 들었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한것입니다.--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3 (KST)

처음 오는 사용자들이 위키백과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기 위한 문구인데, 취지를 잘못 생각하셨습니다. 기여에는 자유가 있지만 자신의 행위에는 책임이 따르는 법입니다. 문서 훼손을 되풀이하였기 때문에 정책에 의거하여 차단합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7 (KST)

문서 훼손이 위키백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 ChongDae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6:58 (KST)

아니 위키백과의 위키백과:규칙에 얽매이지 마세요라는 규정에서 규칙을 어겨도 된다는 명백한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뉴비들이 위키백과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려면 규칙에 얽매이지 않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 문서 훼손이 위키백과 발전에 도움이 되든 안되든 저는 반달이라는 저의 긍정적인 기여를 하려 하였고 다른 뉴비들은 반달을 하든 정상적인 기여를 하든 본인 하고싶은데로 하면 됩니다. 물론 뉴비에 관해서 말한거지 관리자님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며 전 그 문서 훼손 규정이 뉴비들의 자유로운 행동을 방해하는 규정이므로 뉴비 유입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그 규정을 무시한 것이며, 따라서 제가 반달행위를 하든 뭘 하든 전 아까 그 규정에 따라 합법적으로 규정에 얽매이지 않았기에 차단하면 안됩니다. 차단 해제해주세요.--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7:01 (KST)
만일 제 기여가 그렇게도 맘에 안드신다면 차라리 그 규정을 없애세요! 그 규정을 없앤다면 전 규정을 무시하는것이 금지되니 다시는 반달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7:02 (KST)
자신의 의견을 관철하기 위해 백:규칙에 얽매이지 마세요의 전후 문장이나 문단을 제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과감한 것과 무모한 것은 다릅니다. 또, 어겨도 된다는 것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좋은 뜻으로 보려고 했습니다만, 최초 기여자인 것 치고 보통 "반달"이라는 표현은 잘 쓰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표현까지 알고 계신 것을 보면, 다분히 악용 계정의 다중 계정으로 의심됩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7:11 (KST)
제가 이 위키백과 눈팅한것만 해도 1년정도 되었는데... 그 단어를 쓴 것을 본 적이 있어서 말입니다. 그것이 반달리즘의 줄임말이잖아요. 그리고 문서훼손은 무모한게 아닙니다. 대부분의 뉴비들은 전부 정상기여를 하는데 저는 그 틀을 깨려하지 않습니까? 전 과감한것입니다.--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7:22 (KST)
기존 사용자의 정상 기여를 하려는 틀을 깨려고 하신다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저는 차단 해제 요청을 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차단은 위키백과가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지, 사용자에 대한 처벌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위키백과의 피해를 목적으로 생성된 계정으로 판단될 경우 사용자 토론 편집 금지와 더불어 무기한 차단도 고려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8일 (월) 17:33 (KST)
ㅗㅜㅑ 역시 그들만의 좆목위키 한위백 답네요. 어쩐지 한위백 좆목들은 클라스가 다르다니깐요? 한위백 좆목들이야 말로 원래 있던 규정 무시하고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규정을 잘 지키고 있잖아요? 올드비는 차단 적게 먹이고 뉴비는 차단 엄청 먹이고 문서 내용은 썩을대로 썩었고 판리자는 잠수타는데 잘라버릴 생각도 안하고 정말 썩을대로 썩어버린 위키 아닌가요? 지들은 그 규정을 지키는데도 뭐라 안하면서 제가 그 규정을 지키면 뭐라 하고 차단먹이는 겁니까? 그들만의 좆목 위키 한위백에서 기여하느니 차라리 일베가서 활동하는게 수천배는 더 의미있는 활동이겠네요...--지나가던규정맨 (토론) 2016년 8월 9일 (화) 10:05 (KST)
지나가던규정맨님, 여러 커뮤니티들도 그렇지만 위키백과도 충분히 문제가 많이 있음은 인정합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해 주시면 감사하게 듣겠습니다. 그러나 방금 하신 설명은 본 차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잘못(문서 훼손의 끊임없는 반복)에 대한 반성은 전혀 찾아볼 수 없고, 본인의 차단 해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여 하소연하는 것으로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눈팅을 1년 정도 해오셨다고 말씀하셨고, 그러다가 8월 8일 가입하신 것은 기록을 통해 확인됩니다. 본 차단과 관련하여 귀하께서 뉴비와 올드비에 대해서 언급을 하면서 자신을 옹호하고 계시지만, 자신이 뉴비인지, 올드비인지부터 밝혀 주지 않아 혼동만 주고 있을 뿐입니다. 본 차단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바에 따라 적절한 근거를 들어가면서 말씀해 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Ykhwong (토론) 2016년 8월 9일 (화) 20:17 (KST)

"규칙을 무시할 만한 충분한 이유"는 아직 설명되지 않은듯 싶네요. - -ChongDae (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