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어둥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탈퇴

여러분들[편집]

안녕하세요? 어둥이 입니다 지난 다검에서 제 다중생성이 밝혀지며 제가 차단을 당하였습니다 제가 다중으로 악용한것은 아니나.. 이미 첫단추부터 잘못 끼워진 것인걸... 왜 몰랐을까요 저는 탈퇴를하였고 편집 1999... 1번이 모자라네요.. 이 1번이 제 업보로인한 완전치못함입니다 차단재검토요청은 남기지 않사옵니다만 앞으로 현생에서 속죄하며 살겠습니다 제가 존경하였던분들 이 핑에 들어오지 않으셔도되며 제 2000번... 여러분들이 한국위키에 더욱 많은 편집하길 남겨봅니다 안녕히계세요 전 이제 어둥이가 아니니 그럼....2020년 11월 10일 (화) 22:20 (KST)

차단 재검토 요청[편집]

@*Youngjin:제가 백:동생이 했어요에 인해 믿으시는 사용자 분들도 있고 안믿기도 하십니다 이렇게 하면 저도 딱히 할수있는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중계정들의 기여를 잘 확인해 주시고 제가 악용하지 않았다는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위백에서 복귀하면 안좋은 시선을 받는것으로 2020년 초까지 알았습니다 요즈음에는 바뀐것 같지만요 제가 벌써 복귀를 여러번하기도 하여서 믿음이 안생기고 오히려 아니꼬운 결과를 불러 일으킬까 다중을 하여 새시작을 여러번하였습니다 오레오덕후는 저희 동생이 하였지만 딱히 증명할수 없습니다 Comma08 의 경우 새지작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시 한번 생각하여 주십시오. 어둥이 (토론) 2020년 11월 30일 (월) 15:25 (KST)

차단이 해제되기로 결정이 나지 않았으므로 {{차단 재검토 요청}}의 ' 처리 =차단해제 ' 문구를 삭제합니다. GTX1060 (토론) 2020년 11월 30일 (월) 16:12 (KST)
@GTX1060:아 넵 제가 쓰는줄 알았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0년 11월 30일 (월) 17:02 (KST)
관리자분의 너그러운 선처 부탁드립니다 반성하며 더욱 신중히활동하겠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0년 12월 1일 (화) 20:16 (KST)
방금 차단의 절차,사유,해제등을 나타낸 지침을 읽고 왔습니다 반성하겠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0년 12월 1일 (화) 20:32 (KST)

위 계정들은 어둥이 사용자 본인께서 생성하셨거나 본인이 동생이라고 주장하는 사용자에 의해 생성되었습니다. 차단 재검토 사항에 대해 몇 가지 말씀과 질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1. "제가 백:동생이 했어요에 인해 믿으시는 사용자 분들도 있고 안믿기도 하십니다 이렇게 하면 저도 딱히 할수있는것이 없습니다."라고 하셨는데, 애초 위키백과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에서 "동생이 했다"고 해서 그걸 믿어줘야 한다는 의무가 없습니다. 정녕 가족관계증명서를 떼와서 동생의 존재를 보여준다 한들, 그 당시에 동생이 했는지 안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인터넷은 익명성이 보장되는 특성상 상대방에게 평소 활동으로 신뢰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본인께서는 인터넷의 익명성의 특징을 간과하시고 다중 계정을 악용하시면서 계속적으로 "동생이 했다"라는 주장을 가지고 오시므로 그 주장을 처음부터 믿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 상황에서는 특별한 증명 방법이 없으므로 이 다중계정들은 어둥이 사용자 본인의 계정들이라고 판명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또한, 그와 동시에 자신을 특정할 수 없는 다중계정을 생성하는 방법 등으로 인터넷의 익명성을 이용하는 등 모순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2. 다중계정에 대해 학생 캠프, 사랑방에 수 차례 공지하였고, 최근에도 다중계정이 발각되어 무기한 차단 조치를 받은 학생 사용자들이 있었는데, 이를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다중계정을 악용하셨습니다. 특히, 저는 사용자토론:우유지기에 5개의 다중계정을 언급하며 다중계정을 만든 이유에 대해 해명하라는 글을 달았는데, (동생이 했다는 하에) 동생이 아직 미숙한 행동을 한다면 위키백과에서 무슨 일을 저지르고 있는지, 또한 사용자 토론란도 확인하지 않으셨던 건지 의문입니다.
  3. "복귀를 여러번하기도 하여서 믿음이 안생기고 오히려 아니꼬운 결과를 불러 일으킬까 다중을 하여 새시작을 여러번하였습니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오히려 이렇게 다중계정을 이용하여 다른 사용자인 척 가장하고 공동체에 대해 기망하신 행위에 대하여 극히 유감을 표명합니다. 이런 결과가 본인께서 바랐던 결과였진 않았을텐데요. 그러니 다중계정을 만들지 말라고 여러번 강조하는 데에는 허투로 하는 말이 아니랍니다. 공동체에 다시 복귀하신다면 어떻게 무너진 신뢰감을 회복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질의 사항입니다.

  1. 사용자:오레오 덕후와 그 계정군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당 사용자가 동생이라 가정한다면, 이미 사용자:우유지기 계정이 있음에도 오레오 덕후 계정을 만들 필요가 있었는지요? 또한, 우유지기 계정은 이미 초코밀크티, 페니, 달고나라떼, 에이드, Melon2008 계정을 생성하는 등 다중계정 정책에서 허용하는 다중계정 사용 범위인지 입증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계정을 운용하려고 시도하다 걸린 바 있으며, 해당 계정군에 대해 한정하기만 해도 이미 다중계정의 악용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정군에 대해서 해명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자:Kj gahang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당 계정은 얼마 기여하지 않아 버려진 계정으로 파악됩니다. 이 계정에 대한 생성 목적에 대해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3. 사용자:Comma08에 대한 질문입니다. 해당 계정은 새로운 시작을 목적으로 생성하신 것으로 판단되는데, 6월 24일에 생성하신 계정이 6월 26일 샤벳상어맛 쿠키 사용자에 의해 특수:차이/26884183처럼 해당 계정을 운용하던 자가 본인임이 특정되었음에도, Comma08 계정의 8월 24일까지의 사용자 문서 기여에 따르면, 본인께서는 다중 계정 틀을 부착하지 않으시는 등 위키백과:다중 계정에서 밝히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으셨으므로 다중 계정 정책을 정확히 따른 것이 아니며, 이는 정책을 위반한 사실이 있음을 기록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용자께서는 새로운 시작이라고 밝히셨다면 적어도 새로운 시작에 맞춰 누구인지 유추할 수 없도록 활동에 신중을 기해야 하셨으나, 이를 간과하신 점으로 인해 해당 사건이 벌어졌으므로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본인께서 지셔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특수:차이/26879088에 따르면 본인께서는 어둥이 사용자 문서에 새로운 시작 계정을 유추할 수 있도록 힌트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작 계정을 알린 행위를 하셨으며 이는 본인이 새로운 시작에 대해 안일하게 생각하셨다는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학생 사용자들의 새로운 시작에 관해서도 학생 캠프 혹은 사랑방에서 얘기가 오고 갔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해명하실 점이 있는지, 아니면 동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이 밖에도 다중 계정 검사에 걸리지 않은 사용자:고슴도치러버, 사용자:물꽃 등의 계정이 있는데, 알려지지 않았거나 현재 이 글에 언급되지 않은 다른 계정들이 존재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있다면 그 계정들을 나열한 뒤 각각의 계정에 대한 생성 목적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고슴도치러버와 물꽃 계정에 대해서도 해명하시기 바랍니다.
  5. 다중 계정을 악용하지 않으셨다고 하셨는데, 확실히 안하셨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6. 사용자께서 어떤 부분을 잘못했는지 알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Raccoon Dog (talk) 2020년 12월 6일 (일) 12:17 (KST)

@Raccoon Dog:죄송합니다 개인사정 때문에..

  1. 물꽃,고슴도치러버 계정은 단축,~용계정 사용 금지라고 명확히 하기전에 만들었습니다 계정기여 등은 전혀 훼손이 없었습니다
  2. 오레오덕후 등은

제가 드릴말은 딱히 없는것 같습니다 동생 자신도 왜 생성하였는지 모른다 자신도 초보였을적에 막 만들었다... 정말 죄송하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1. Comma08등은 제가 까먹고 표시를 못했습니다 번거롭게해드린점 정말 반성하고 있습니다 다중계정에대한 책임은 모두 제가 지도록하겠고 잘알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차단이 감형되거나 풀리더라도 공동체에서 환영을 받지 못한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2. 제가 약 5개월간 활동하며 여러번 복귀하면 안좋은 시선을 받는다는걸 알기 때문에 그것이 두려워 새시작을 번복했습니다 이것이 독이 될줄 알고있었음에도 계속 반복한것이 참 후회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3. 동생이 위백에서 이런 일을 한다는것을 한참뒤에 알았습니다 동생이 위백을 한다는것도 닉네임도 한참뒤에 알았습니다 위백 주의사항을 알려주지 않은 저의 업보라고 생각합니다..
  4. 인터넷의 익명성을 악용한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제가 강력히 주장하고 싶습니다 정말 죄송하며 반성하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정말 반성하고 있습니다 답장을 몇개월이고 기다리겠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1년 1월 16일 (토) 10:32 (KST)

기다라고있겠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1년 1월 27일 (수) 21:04 (KST)
아직 못보셨군요.. 어둥이 (토론) 2021년 3월 8일 (월) 17:13 (KST)

아직...  어둥이 (토론) 2021년 4월 19일 (월) 15:22 (KST)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둥이 (토론) 2021년 5월 8일 (토) 11:38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