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고마조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르고마조레
Borgo Maggiore
Borgo maggiore.jpg
Castello di Borgo maggiore.jpg Borgo Maggiore.JPG
시기 휘장
보르고마조레의 위치
보르고마조레의 위치
행정
나라 산마리노 산마리노
인구
인구 6,890 명 (2016년)
지리
면적 9.54 km2
해발 525 m
기타
시간대 UTC+1

보르고마조레(이탈리아어: Borgo Maggiore)는 산마리노의 지방 자치체이다. 티타노 산 기슭과 접하며 인구는 6,890명(2016년 기준), 면적은 9.01km2이다. 6개 마을을 관할하며, 도가나 다음으로 산마리노 제2의 도시이다.

지리[편집]

보르고마조레는 마라노파에타노로 이어지는 리오카키아벨로 (Rio Cà Chiavello) 협곡부터 아우사 강 유역까지 뻗어 있다. 티타노 산의 일부 기슭도 지자체 내에 들어가 있다. 보르고마조레의 최고 고도는 해발 514m이다.

행정 구역상으로는 산마리노 내에 위치한 세라발레, 도마냐노, 파에타노, 피오렌티노, 산마리노 시, 아콰비바와 접하며, 이탈리아 베루키오와도 경계를 이루고 있다.

역사[편집]

보르고마조레라는 이름이 문헌에 처음 등장한 것은 1879년이다. 19세기 말에는 산마리노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서 주요 마을로 기능하였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지역 청사가 설치되었다. 한때 로마에서 도망쳐 나온 주세페 가리발디와 그의 부인인 아니타 가리발디가 은신해 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옛날에는 '메르카탈레'(Mercatale, 장터)란 이름으로 불렸으며 오늘날까지도 산마리노의 주요 상업마을로 남아 있다. 이곳에 티타노 산으로 올라가는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으며 산마리노 시로 갈 수 있다. 보르고마조레에는 산마리노 유일의 헬리포트맥도날드 매장[1]도 설치되어 있다. 산마리노에서 가장 큰 마을은 아니지만 산마리노 시와 인접해 있는 탓에 도시 못지않은 상업지구가 조성되어 있다.

명소[편집]

종교 시설[편집]

기타 시설[편집]

  • 마을 종탑 - 1896년 건축가 프란체스코 아추리가 세운 것.
  • 콘코르디아 극장
  • 도메니코 마리아 벨초피의 생가

자매 도시[편집]

각주[편집]

  1. 구글 지도
  2. “Castello Borgo Maggiore”.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