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지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베지터
ベジータ
드래곤볼》 등장인물
첫 등장《드래곤볼》 204화 《안녕, 손오공(さようなら孫悟空)》
창작자도리야마 아키라
목소리호리카와 료 (일본판)
김민석 (한국판)
크리스토퍼 새벗 (미국판)
정보
종족사이어인
성별남성
태어난 곳혹성 베지터
사는 곳지구
가족트랭크스(아들)
배우자부르마
대립 인물손오공

베지터(일본어: ベジータ)는 일본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작품 《드래곤볼》의 주요 인물이다. 베지터는 1988년 12월 19일 일본의 만화 주간지인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된 《드래곤볼》 204화 《안녕, 손오공(さようなら孫悟空)》에서 드래곤볼을 이용해 불사신이 되려는 악당으로서 첫 등장한다.[1] 베지터는 드래곤볼의 주인공인 손오공과 같은 사이어인(サイヤ人)으로, 사이어인 종족의 왕자이다. 작품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대중에게 자주 회자되는 대표적인 주인공의 라이벌 캐릭터 중 하나이다.

작중 행적[편집]

드래곤볼[편집]

사이어인 편[편집]

처음에는 내퍼와 함께 지구의 드래곤볼으로 불사신의 힘을 얻으려하고 지구를 파괴해버리려는 악당으로 등장. 손오공이 오기 전에 야무치, 챠오즈, 천진반, 피콜로가 사망. 도 없이 거대 원숭이가 되버리는 바람에 손오공도 힘을 모두 써버려서 온 몸을 부스러뜨리는 파워를 보이나 야지로베에 의해 꼬리가 잘리고 원기옥에 맞아 치명상을 입게 돼서 후퇴한다.

프리저[편집]

회복하려고 혹성 프리저에 들르고 나메크성에 가서 드래곤볼을 차지하려고 손오반, 크리링과 임시로 손을 잡는다. 손오공이 기뉴 특전대의 기뉴 대장과 몸이 바꿔져도 그를 압도하는 파워를 보이고 기뉴에게 몸이 바뀔 위기를 보이나 손오공의 도움으로 탈출. 만신창이가 된 손오공을 회복캡슐에 회복시키는 동안 나메크성에 와서 한숨도 안자서 한숨 돌리던 중에 프리저의 기척에 깨고 드래곤볼을 빼돌린 꼬마들에게 분노. 프리저가 나타나서 대결하나 압도적인 공포를 느끼고 손오공의 눈 앞에서 눈물을 흘리고 그에게 부탁을 하고 죽음을 맞이한다. 지구의 드래곤볼로 "프리저에게 당한 사람들을 살려주셨으면 합니다."라는 소원으로 부활. "손오공과 프리저를 제외한 나메크성의 모든 사람들을 지구로 이동시켜주세요."라는 소원으로 지구에 도착. 얼마 후, 손오공이 드래곤볼 소원으로 돌아오지 않자 우주의 다른 별에서 수행하고 있음을 짐작해 부르마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출발한다.

인조인간 편[편집]

마인부우 편[편집]

이후 더욱 강력한 적들이 나타나면서 차차 손오공의 라이벌이자 동료로 변화한다. 부르마와 결혼해 트랭크스와 부라를 낳는다.

드래곤볼 극장판[편집]

드래곤볼 슈퍼[편집]

파괴신 비루스 편[편집]

부활의 F 편[편집]

제6우주 편[편집]

미래 트랭크스 편[편집]

우주 서바이벌 편[편집]

브로리 편[편집]

기타[편집]

각주[편집]

  1. 도리야마 아키라 (1988년 12월 19일), “안녕, 손오공(さようなら孫悟空)”, 《주간 소년 점프》 (일본: 슈에이샤) 21 (1/2), 49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