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마 (드래곤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부르마
드래곤볼》 등장인물
첫 등장《드래곤볼》 1화
창작자도리야마 아키라
목소리츠루 히로미히사카와 아야 (일본판)
송도영(오리지날), 지미애(드래곤볼 Z) (한국판)
모니카 리얼 (미국판)
정보
종족인간
성별여성
태어난 곳지구
사는 곳지구
배우자베지터
자녀트랭크스, 부라
대립 인물손오공

부르마는 토리야마 아키라의 만화 드래곤볼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의 등장 인물이다.

작중 행적[편집]

드래곤볼[편집]

손오공이 최초로 만난 동료이며, 모든 이야기의 발단이 된 캡슐 코퍼레이션의 사장의 딸. 드래곤볼을 찾기 위해 산 속에 들어갔다가 손오공을 만나게 된 계기로 손오공과 계속 드래곤볼을 찾고 있다. 이야기 전반은 야무치에게 첫눈에 반해 교제하지만 바람만 피우는 바람둥이 야무치랑 헤어졌다. 드래곤볼 Z에서는 베지터와 결혼하여 트랭크스와 부라의 어머니가 된다.

서유기의 삼장법사에 해당하지만 성격은 정반대에 가깝다. 약간 날라리 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외모와 달리 상당한 천재이며, 학교의 수업 등은 「지루하기 때문에」라고 게으름 피우고 있었다. 드래곤볼로부터 발하는 특수한 전자파를 탐지할 수 있는 「드래곤 레이다」나, 몸이 작아질 수 있는 「미크로 밴드」등을 발명해 사용하고 있다. 덧붙여서 드래곤 레이다의 성능은, 레드 리본군이 총력을 주어 개발한 레이다보다 몇배 우수하다. 사이야인의 스카우터나 닥터 겔로가 만든 인조인간 16호 등 처음 보는 기계도 완벽하게 수리하며, 미래에는 아들 트랭크스를 위해 타임머신을 만든다.

이름의 유래는 의류의 일종인 부르마. 토리야마 아키라가 「DRAGON BALL 모험 스페셜」의 질문 코너에서 「여자 아이가 입는 핫 팬츠로부터입니다」라고 대답하였다.

드래곤볼 극장판[편집]

드래곤볼 슈퍼[편집]

기타[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