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스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레드 스컬
Red Skull
첫 등장Captain America Comics #7 (1941년 10월)
창작자조 사이먼
잭 커비
프랭스 헤런
정보
다른 이름요한 슈미트
소속익사일스
나치 독일
하이드라
AIM
얼티메이텀
스켈레톤 크루
관계 인물
스트러커 남작
바이퍼
바론 헬무트 제모
크로스본즈
능력 및 특기캡틴 아메리카의 복제된 신체, 무술, 전략전술의 천재, 정치적 지도능력, 저격 전문가

레드 스컬(Red Skull)은 마블 코믹스의에서 출간한 만화책에 슈퍼빌런으로 등장하는 가상인물이다. 그는 슈퍼 히어로 캡틴 아메리카의 최대의 적이며,[1] 나치의 요원으로 묘사된다. 공동 작가 조 사이먼잭 커비 그리고 프랭스 헤런가 창작했으며, 1941년 3월 캡틴 아메리카 코믹스 #1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그는 계속 진행되는 다양한 시리즈, 리미티드 시리즈 그리고 대체 시리즈에서 캡틴 아메리카의 적으로 출연중이다.

레드 스컬은 단독 작품 또는 마블의 작품으로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 실사화된 영화에서도 출연하였다. 휴고 위빙이 2011년 영화 캡틴 아메리카:더 퍼스트 어벤져에서 레드 스컬 역으로 연기하였다. 70년 이상을 냉동인간으로 살아왔기 때문에 육체가 노화되거나 스페이스 스톤의 영향으로 재생 불가능할 정도로 손상이 되었다. 캡틴아메리카에게 죽임을 당했고, 보르미르에서 소울스톤을 가지려는 사람을 안내해준다.

레드 스컬은 미국 만화 잡지사 위저드가 선정한 "역대 최고의 빌런 100위"중에서 21위를 하였고 또한 미국 웹사이트 IGN이 선정한 "역대 코믹스 최고의 빌런" 중 14위를 기록하였다.[2]

담당 배우[편집]

영화[편집]

담당 성우[편집]

TV 애니메이션[편집]

비디오 게임[편집]

각주[편집]

  1. Albert, Aaron. “Top Ten Comic Book Archenemies - Superhero and Villain Arch-rivals”. About.com. 2012년 1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8년 6월 25일에 확인함. 
  2. “Red Skull is number 14”. 《IGN》. News Corporation. 2012년 8월 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2년 7월 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