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까이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ỉnh Lào Cai
省老街
floating
판시빵 정상부
지리
행정단위 성(tỉnh)
지방 서북부 지방
성 (행정) 라오까이성
성도 - 라오까이
면적 6,357 km²
인문
인구
 - 인구밀도
565,700명 (2004년)
민족 베트남의 기 베트남 킨족, 몽족, 타이족, 따이족, 다오족
일반
시간대 GMT+7
지역전화 20
ISO 3166-2 VN-02
웹사이트: www.laocai.gov.vn

라오까이성(老街省, 노가성 베트남어: Tỉnh Lào Cai / 省老街)은 베트남 서북부 지방이다. 성도는 라오까이 시(市). 북동쪽의 산간지방에 위치하고, 중국 윈난성과 국경을 접한다. 라오까이 성의 면적은 6,383.9km2, 2008년을 기준으로 인구는 602,300명이다.[1]

지리[편집]

성도 라오까이는 홍강과 그 지류를 끼고 중화인민공화국과 국경을 접하며, 국경 교역이 성하다. 하노이~쿤밍을 연결하는 국제열차도 이 라오까이에서 중국으로 향하고 있다.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건설된 마을 사빠(Sa Pa)는 피서지로서 또한 각종 소수 민족을 방문하는 도보 여행 기지로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베트남 최고봉인 판시빵 산(베트남어: Phan Xi Păng)도 이 성 안에 있다.

행정구역[편집]

[편집]

  • 라오까이시 (Lào Cai 老街)

시사[편집]

[편집]

경제[편집]

다른 북쪽 지방의 고원지대와 같이 라오까이도 가난한 성 중의 하나이다. 1인당 GDP는 $185에 지나지 않는다. 농업과 임업과 같은 전통적인 경제 활동은 여전히 중요한 산업으로 남아있지만,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성 중의 하나이다. 중국과 국경을 접한 곳에서 교차 무역을 하고 있으며, 이것도 주요 수입원 중의 하나이다.

민족[편집]

각주[편집]

  1. “Population and population density in 2008 by province”. General Statistics Office of Vietnam. November 13, 2009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September 5, 2010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