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따뚜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라따뚜이
라따뚜이 포스터.jpg
감독 브래드 버드
잔 핑카바
제작 브래드 루이스
편집 대런 T. 홈즈
음악 마이클 자키노
제작사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배급사 월트 디즈니 픽처스
개봉일 2007년 6월 29일 (2007-06-29) (미국, 캐나다)
2007년 7월 25일 (2007-07-25) (대한민국)
시간 110분
언어 영어
제작비 $150,000,000 달러
수익 623,707,397달러
영화 《라따뚜이》에 나오는 프랑스 음식 '라타투유'.

라따뚜이》(프랑스어: Ratatouille)는 픽사에서 제작하여 월트 디즈니 픽처스에서 배급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요리사가 되고 싶어하는 레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등장 인물[편집]

남색의 털을 가진 후각과 미각이 매우 예민하고 영리한 생쥐. 프랑스 파리의 유명한 구스토 레스토랑에 취직하고 싶어하는 쥐이다. 이 레스토랑에 갓 취직한 링귀니와 요리를 한다.
레스토랑에 청소부로 들어온 청년이며, 후각이 뛰어난 생쥐 레미의 도움을 받아 요리하게 된다. 후에 구스토의 친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구스토 레스토랑의 주방장 겸 사장이 된다.
엄청난 노력파로, 구스토 레스토랑의 유일한 여자 요리사이다. 처음 들어온 링귀니를 가르쳐준다.
구스토 레스토랑의 심술쟁이 주방장이다. 링귀니를 도와 요리를 하는 생쥐 레미의 행방을 찾는다. 후에 링귀니가 친아들이라는 사실이 밝혀져서 주방장이 되고, 본인은 레스토랑에서 쫓겨난다.
레미와 에밀 형제의 아버지. 인간에 대한 적개심이 강해 레미가 인간과 엮여서 살아가는 것을 반대하지만 레미가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진실된 뜻을 알아차리고 함께 도와준다. 레미를 비롯한 생쥐 일족의 대표이다.
갈색털을 가진 레미의 하나뿐인 형이다. 맛과 멋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레미와는 달리, 그저 먹는것만 밝혀 레미가 답답해하는 경우가 많다.
프랑스 레스토랑계에서 영향력있는 음식 평론가이다. 구스토 식당의 모토인 '누구나 요리 할 수 있다'라는 것에 반대하고 누구나 요리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라따뚜이를 맛보게 되면서 구스토 레스토랑에 호감을 가지게 된다.
구스토 레스토랑을 창시한 프랑스 전설의 요리사. 평론가 안톤 이고의 혹평으로 인해 고뇌에 시달리다가 죽었지만 레미의 상상속에 항상 살아있다. 링귀니의 생부이기도 하다.

제작[편집]

  • 한국어 제작 : Disney Character Voices International Inc.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