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무라 마사히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니시무라 마사히코 (일본어: 西村雅彦 (にしむら まさひこ), 1960년 12월 12일~)는 일본배우다. 일본에서 코믹배우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개요[편집]

니시무라는 1960년 12월 12일 일본 도야마 현 도야마 시에서 태어났다. 그는 도요 대학교(東洋大學) 사회학부에 입학하였으나, 21살에 연극을 위해 학교를 자퇴하였다. 그렇지만 연극에서 활동에 적응하지 못하고, 포기하고 다시 도야마로 돌아왔지만 24살에 나이에 다시 연극을 위해 돌아갔다. 이 기간에,니시무라는 라디오와 연극계에서 각본을 쓰며 인기 있는 배우가 되길 바라던 미타니 코키를 만난다.

니시무라, 미타니와 연극 배우들은 1983년, 코미디 희극 《도쿄 선샤인 보이즈》를 선보인다. 이 연극에는 일본 배우 카지와라 젠, 아이지마 카즈유키와 함께 연극한다. 이 연극으로 인기를 얻어, 영화화 되지만, 니시무라는 출연하지 않았다.

1990년대 초, 《도쿄 선샤인 보이즈》가 도쿄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그 결과로, 니시무라는 TV 드라마 《경부보 후루하타 닌자부로》를 통해 처음으로 큰 배역을 얻어 낸다. 코키 미타니 역시 마찬가지로 캐스팅 된다.

미타니의 각본작, 1997년 영화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을 통해 니시무라는 모든 영화에서 그 해 남우조연상을 수상한다.

수상[편집]

  • 남우조연상 《웰컴 미스터 맥도날드》 (1997)
  • 남주조연상 《뉴스의 여자》 (1998)
  • 가장 인기 있는 배우 (1997년)

출연[편집]

드라마[편집]

영화[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