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극장판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
劇場版 炎神戦隊ゴーオンジャーVSゲキレンジャー
감독 모로타 사토시
제작 토에이
각본 오오하시 메구미
아라카와 나루히사
원작 야츠데 사부로
출연 스즈키 히로키
후쿠이 미나
다카키 만페이
미우라 리키
소타로
후루하라 야스히사
카타오카 신와
아이자와 리나
우스이 마사히로
에비사와 켄지
토쿠야마 히데노리
스기모토 유미
촬영 마츠무라 미오
음악 타카시 히로시
카즈노리
배급사 토에이
개봉일 2009년 1월 24일
시간 57분
국가 일본의 기 일본
언어 일본어
전편 염신전대 고온저 BUN!BUN!BAN!BAN!극장BANG!!
후편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THE MOVIE: 천하 양분의 싸움》

극장판 염신전대 고온저 vs. 게키레인저》(일본어: 劇場版 炎神戦隊ゴーオンジャーVSゲキレンジャー 엔진센타이 고온자 타이 게키렌자[*])는 2009년 1월 24일보다 토에이 계열에서 공개된 일본 영화 작품이다. 특수 촬영 히어로 프로그램 〈슈퍼 전대 시리즈〉《염신전대 고온저》의 영화화 작품이며, 슈퍼전대 vs. 시리즈의 하나이다.

개요[편집]

21세기의 슈퍼 전대 시리즈는 여름에 극장판 상영, 이듬해 봄에 전년도의 전대와 협연하는 슈퍼 전대 V시네마(이하, V시네마)의 공개라는 형태가 정착되어 있다. 《염신전대 고온저》와 《수권전대 게키레인저》가 공연하는 본 작품도 처음에는 예전 V시네마로 DVD대여·발매만을 예정하고 있었지만, 2008년 12월, 릴리스에 처음 형태로 2009년 1월 24일보다 〈신춘 슈퍼 전대제〉틀로서 극장 공개되는 것이 급히 결정한다.

이는 영화 서두에서 「본작이 V시네마 통산 15번째 작품인 것을 기념하다」로 회자됐지만 그 해 1월 17일보다 도에이 계열에서 극장 공개될 예정이었던 영화 《후우케몬》의 상영 중단에 따른 대체 조치의 의미도 담긴다. 이 때문에 본작의 영화 감상 예매권은 발매되지 않고 관람 요금도 특별 설정이었다. 또 V시네마로 발매도 예년의 일정으로 열렸기에 결과적으로 공개 개시부터 2개월 미만이라는 이례적인 속도에서 DVD발매됐다.

복수의 전대가 협연할 작품의 극장 개봉은 〈토에이 만화 축제〉 정원의 《재커 전격대 vs. 고레인저》 이후인, 슈퍼 전대 시리즈의 단독 극장 개봉작은 이것이 처음이다. 또, 각본의 코오 무라 준코, 감독의 모로 사토시의 두 사람 모두 VS시리즈 첫 배당 받는다.

본작의 극장 공개를 계기로 이후 VS시리즈는 극장판 공개에 이행하는 것이어서 지금까지 V시네마 작품의 포맷으로 제작은 본작이 끝이었다.

《게키레인저》 본편에서 사망한 리오와 메레는 《특수전대 데카레인저 vs. 아바레인저의 아바레 킬러》를 답습한 방법으로 살아나고 있다. 시계열의 관계로 《게키레인저의 영화 《극장판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네이네이! 호우호우! 홍콩 대결전》에 등장하지 않았던 텔레비전 본편의 레귤러진(후카미 고우/게키 바이올렛, 히사츠 켄/게키 쵸퍼, 론)는 결과적으로 본작으로 영화 첫 등장했다.

게키 바이올렛/후카미 고우와 게키 표퍼/히사츠 켄은 고온저를 알고 있었던 모양이었다.

멤버 전원이 전이답미했을 때 고온저, 고온 윙스, 게키레인저, 리오와 메레와 시리즈 최다인 14명이었다. 오프닝 타이틀 백은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VS 보켄저》마찬가지 메인 캐스트 14명의 신용이 다시 찍고 있다. 고온저의 멤버는 본편 상영 전과 본편 종료 후에도 본 틀의 진행 역을 담당했다. 이어 최종에는 게키 레드, 고 온 레드, 싱켄 레드가 한자리에 모였다.

출연진[편집]

한국판 더빙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