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BIGRULE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6월 15일 (월) 06:07 판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감독크리스 콜럼버스
각본스티브 클로브스
제작데이비드 헤이먼, 크리스 콜럼버스
촬영존 실
편집리처드 프랜시스브루스
음악존 윌리엄스
제작사헤이데이 필름,
1492 픽처스
배급사워너 브라더스
개봉일2001년 12월 14일 (한국),
2001년 11월 14일 (미국)
시간152분
국가영국의 기 영국 & 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 125,000,000
흥행수익$ 974,733,550 (전 세계 합산)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은 2001년 J. K. 롤링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영국미국 합작, 판타지 영화이다. 8부작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크리스 콜럼버스감독을 맡았다.[1][2] 역대 영화 흥행 순위 중 8위에 들어가는 작품이다.

제러미 실먼체스 컨설턴트를 해주었다.

관련 자료

호그와트 익스프레스

줄거리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 분)는 위압적인 버논 이모부(리처드 그리피스 분)와 냉담한 이모 페투니아 (피오나 쇼 분), 욕심 많고 버릇없는 사촌 두들리(해리 멜링 분) 밑에서 갖은 구박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된다. 그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해리의 11살 생일을 맞이하여 전설적인“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안내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로빈 콜트레인 분)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것은 바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이었다!

해리는 호그와트행(行)을 선택한다. 런던의 킹스크로스 역에 있는 비밀의 9와 3/4 승장장에서 호그와트 급행열차를 탄 해리는 열차 안에서 같은 호그와트 마법학교 입학생인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 분)와 론 위즐리 (루퍼트 그린트 분)를 만나 친구가 된다. 이들과 함께 호그와트에 입학한 해리는, 놀라운 모험의 세계를 경험하며 갖가지 신기한 마법들을 배워 나간다. 또한 빗자루를 타고 공중을 날아다니며 경기하는 스릴 만점의 퀴디치 게임에서 스타로 탄생하게 되며, 용․머리가 셋 달린 개․유니콘․켄타우로스히포그리프 등 신비한 동물들과 마주치며 모험을 즐긴다. 그러던 어느 날 해리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영원한 영생을 가져다주는 마법사의 돌'이 비밀리에 보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해리의 부모님을 살해한 볼드모트가 그 돌을 노린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볼드모트는 바로 해리를 죽이려다 실패하고 이마에 번개모양의 흉터를 남긴 장본인이다. 해리는 볼드모트로부터 마법의 돌과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한다.

배역

SBS 성우진

주석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