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미온느 그레인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리 포터등장인물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Hermione Jean Granger
성별
기숙사 그리핀도르
혈통 머글 태생
배우 엠마 왓슨
최초 등장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헤르미온느 진 그레인저(Hermione Jean Granger 허마이어니 진 그레인저[*], 이름에 대한 내용은 #이름 참고, 1979년 9월 19일 ~ )는 조앤 K. 롤링의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해리 포터》 영화에서는 엠마 왓슨이 이 역할을 맡았다.

호그와트 그리핀도르 소속으로, 해리 포터론 위즐리의 친한 친구이다.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동학년의 학생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 능력을 보이는 학생 중 하나이다. 해리, 론과 어울리면서도 교칙을 어기려는 것은 대체로 내키지 않아하며, 규칙을 어기려 할 때는 대개 이들을 막으려 한다. 후에 론 위즐리와 결혼하여 각각 1명씩의 딸과 아들을 낳아, 딸은 로즈 위즐리(Rose Weasley), 아들은 휴고 위즐리(Hugo Weasley)로 이름붙였다.

헤르미온느는 호그와트에 다닐 때부터 해오던 꼬마집요정해방전선을 이어나가기 위해 신기한 동물 단속 관리부에 취직하였다. 하지만 헤르미온느는 곧 승진하여 지금은 마법 법률 강제 집행부에서 머글태생을 위한 법률을 만들고 있다.

헤르미온느의 패트로누스는 작가인 롤링이 좋아하는 동물이기도 한 수달이다.

이름[편집]

‘헤르미온느’라는 이름은 《오디세이아》에 등장하는 메넬라오스헬레네의 딸 헤르미오네에서 유래하였다. 영어 발음은 her-MY-oh-nee이고,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도 자신의 이름을 그렇게 발음해 달라고 부탁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에 따르면 Hermione의 한글 표기는 ‘허마이어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