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Harry Potter and the Order of the Phoenix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영화 포스터
감독데이비드 예이츠
각본마이클 골든버그
제작데이비드 헤이먼
데이비드 배런
원작
J. K. 롤링
출연
촬영슬라워미어 이드지악
편집마크 데이
음악니컬러스 후퍼
제작사헤이데이 필름스
배급사워너 브라더스
개봉일
시간138분
국가영국의 기 영국, 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 150,000,000(1억 5천만 달러)
흥행수익$ 939,885,929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영어: Harry Potter and the Order of the Phoenix)은 J. K. 롤링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영국미국 합작의 2007년 판타지 영화이다. 8부작 중 다섯 번째에 해당하는 작품이며, 데이비드 예이츠감독을 맡았다.[1][2]

줄거리[편집]

더슬리(Dursleys')에 머무르는 동안 해리 포터와 더들리는 디멘터(Dementors)의 공격을 받는다. 해리는 패트로누스(Patronus) 주문을 사용하여 격퇴한다. 마법부는 마법을 사용하는 미성년자 해리를 감지하고 그를 호그와트에서 추방하지만 나중에 면책된다.

알버스 덤블도어가 설립한 비밀 조직인 불사조 기사단은 마법부가 볼드모트 경의 귀환을 모르고 있다고 해리에게 알린다. 기사단의 본부에서 해리의 대부인 시리우스 블랙은 볼드모트가 이전에 부족했던 물건을 찾고 있다고 언급한다. 해리는 그것이 무기라고 믿는다.

매직 코르넬리우스 퍼지 장관은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호그와트의 새로운 다크 아츠 방어 교수로 임명했다. 엄브릿지가 방어 주문을 가르치기를 거부하면 그녀와 해리가 충돌한다. 해리는 볼드모트에 대해 "거짓말"에 대한 대사를 작성해야 한다. 마법의 깃펜은 그가 글을 쓸 때 그의 손에 단어를 새긴다. 론과 헤르미온느은 격분하지만 해리는 해리와 거리를 둔 덤블도어에게 말하기를 거부한다. 엄브릿지가 학교를 더 잘 통제하게 되자 론과 헤르미온느은 해리가 학생들에게 방어 주문을 가르치는 비밀 그룹인 "덤블도어 군대"를 결성하도록 돕는다. 엄브릿지는 다른 학생들을 감시하기 위해 선도위원회(Inquisitorial Squad)에 슬리데린(Slytherins)을 모집한다. 한편 해리와 초창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키워간다.

어느 날 밤, 해리는 공격자의 관점에서 아서 위즐리가 마법부에서 공격당하는 것을 상상한다. 볼드모트가 해리와의 이 연결을 악용할 것을 우려한 덤블도어는 세베루스 스네이프에게 해리 오클러먼시에게 볼드모트의 영향으로부터 자신의 정신을 보호하도록 가르치도록 한다. 수업 중에 해리는 그의 아버지 제임스가 학교에서 스네이프를 괴롭히고 괴롭힌 방법에 대한 스네이프의 기억을 본다. 해리와 볼드모트의 연결은 해리를 친구들로부터 더욱 고립시킨다. 한편, 시리우스의 미친 죽음을 먹는 사촌 벨라트릭스 레스트랭은 다른 9명의 죽음을 먹는 자들과 함께 아즈카반 감옥에서 탈출한다. 호그와트에서 엄브릿지와 그녀의 선도위원회는 덤블도어의 군대를 폭로한다. 그것을 만들었다는 누명을 쓴 덤블도어는 퍼지가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리자 탈출한다. 해리는 초(Cho)가 덤블도어의 군대를 엄브릿지에게 배신하여 신진 관계를 끝냈다고 믿는다. 엄브릿지가 새 교장이 된다.

해리는 볼드모트가 시리우스를 괴롭히는 환상을 경험한다.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플루(Floo) 네트워크를 통해 명령에 경고하기 위해 엄브릿지의 사무실로 달려간다. 엄브릿지는 그들을 잡았고 그녀가 해리를 심하게 처벌하려고 할 때 헤르미온느은 덤블도어가 금지된 숲(Forbidden Forest)에 "비밀 무기"를 숨겼다 고 주장한다. 그녀와 해리는 엄브릿지를 해그리드의 거인 이복형 그롭이 있는 곳으로 안내한다. 켄타우로스는 그들과 맞서고 그녀가 그들을 모욕하고 공격한 후 엄브릿지를 납치한다. 해리, 헤르미온느, 론, 루나, 네빌 및 지니는 시리우스를 구하기 위해 세스트랄(Thestrals)의 마법부로 날아간다.

여섯 명은 미스터리 부서에 들어가 볼드모트가 쫓는 물건인 해리의 이름이 적힌 병에 담긴 예언을 되찾는다. 루시우스 말포이와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Lestrange)를 포함한 죽음을 먹는 자들이 그들을 매복한다. 루시우스는 시리우스가 고문당하는 해리의 환상이 그를 그곳으로 유인하는 계략이었다고 밝혔다. 해리는 루시우스에게 예언을 거부하고 덤블도어의 군대와 죽음을 먹는 자들 사이의 싸움이 계속된다. 죽음을 먹는 자들은 학생들을 압도하고 해리가 예언을 포기하도록 강요한다. 해리가 그것을 루시우스에게 건네자 시리우스와 리무스 루핀이 오더 멤버인 님파도라 통스, 킹슬리 섀클볼트, 매드아이 무디와 함께 도착한다. 그들이 죽음을 먹는 자들을 공격하자 루시우스는 예언을 떨어뜨리고 그것을 파괴한다. 시리우스가 루시우스를 압도하는 것처럼 벨라트릭스는 시리우스를 죽인다.

볼드모트가 나타나지만 그가 해리를 죽이기 직전에 덤블도어가 도착한다. 벨라트릭스가 탈출하는 동안 폭력적인 결투가 터져 아트리움의 대부분이 파괴된다. 두 마법사는 균등하게 일치하므로 볼드모트는 덤블도어가 그를 희생하기를 원하면서 해리의 몸을 소유한다. 해리가 친구와 가족에 대해 느끼는 사랑은 빠르게 볼드모트를 몰아낸다. 볼드모트가 사라지기 전에 교육부 관리들이 도착한다. 퍼지는 볼드모트가 돌아온 것을 인정하고 불명예스럽게 사임한다. 엄브릿지는 해고되고 덤블도어는 호그와트 교장으로 돌아온다. 덤블도어는 볼드모트가 그들의 연결을 악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해리와 거리를 두었다고 설명한다. 그는 또한 예언을 밝힌다. 해리는 시리우스의 죽음을 슬퍼하면서 "다른 사람이 살아남는 동안 둘 다 살 수 없다"는 예언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한다.

출연진 



  • 진실의마법사지니위글리:서상우
  • 빚의바법사드레이코 말포이:권나경
  • 불의마법사네빌 롱바텀:김지희
  • 봉인의마법사 알버스 덤블도어:김영희
  • 물의마법사루베우스 해그리드:이지은
  • 천공의마법사미네르바 맥고나걸: 김셜
  • 화복의마법사세베루스 스네이프:장욱분
  • 경게의마법사 시리우스 블랙:장홍우
  • 어듬의마법사벨라트릭스 레스트랭:서광해
  • 성실의마법사 몰리 위즐리: 장현준
  • 지해의바법사돌로레스 엄브릿지: 차은수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