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니가타 방송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V 니가타 방송망

TV 니가타 방송망1981년 4월 1일 니가타현의 3번째 민영방송국으로 개국했다.

약칭은 TeNY, 콜사인은 JOPI-DTV이다.

특징[편집]

  • 1998년 1월 1일 약칭을 TNN에서 현재의 TeNY로 바꾸었다.
  • 1981년 개국당시부터 1997년까지 방송개시 영상의 BGM으로 쓰인 'Yes My song'은 '야마모토 리사'라는 가수에 의해 레코드화 된 적이 있었지만, 방송개시 영상에는 쓰이지 않았다.

개국 이유[편집]

1973년 니가타 현에 세 번째 민방TV 방송국의 개국이 결정되었지만 면허를 신청한 업자가 너무 많았으며 각 회사와의 의견 조정에도 실패하여 결국 신청은 철회되었다. 게다가, 제1차 오일 쇼크로 인한 경제불황이 꽤 커서 결국 계획 자체가 흐지부지 되었다.

그 후 1980년 8월 무렵 니가타에 3번째,4번째 민영 텔레비전 방송국 면허가 할당되었으며 이에 먼저 니혼TV 계열국인 세 번째 방송국(29채널)에 면허가 할당되었고, 다음으로 TV 아사히 계열국인 네 번째 방송국(21채널, 현재의 니가타 TV21, 1983년 10월 1일 개국)이 할당되었다.

연혁[편집]

보충서술[편집]

  • 당초에는 1981년 가을 개국을 목표로 했으나, 네트워크 중심방송국인 니혼 TV의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전 중계를 방영하기 위해[1]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추려고 1981년 4월로 개국을 앞당겼다.
  • 개국 당시 니가타 현의 민영 방송국은 방송 네트워크와 크로스 네트워크 관계를 맺고 있어서 프로그램 자체제작에 소극적이었으며 이에 TV 니가타는 적극적으로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해 현내외의 정보를 방송하는 방침을 내세웠으며 실제로 개국 이후 많은 수의 자체제작프로그램을 방송했다.
  • 방송국 약칭을 TNN으로 썼을때는「Yes My TNN」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사용했으며[2] 이와 동시에 자사 제작 프로그램 제목 앞이나 방송국 주최 이밴트 제목에 Yes My라는 말을 자주 불였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벤트 등에 「TNN」 혹은「TV 니가타」라는 말을 붙이는 일도 많아졌다.

니가타현에 있는 다른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국[편집]

각주[편집]

  1. 당시 니혼 TV의 요미우리 자이언츠 경기 중계는 니가타 종합 TV에서 방영되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부정기 적으로 방송되고 있었다.
  2. 「 나의 텔레비전·TNN」을 의미하고 있으며 니가타 현 사람들에게 친밀한 텔레비전 방송국이고 싶다는 이념을 나타낸 것이라고 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