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A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SEPTA
원어
SEPTA
창립1965년
산업 분야대중교통
서비스
본사 소재지필라델피아
사업 지역
필라델피아
핵심 인물
Joseph M. Casey
웹사이트(영어) www.septa.org/

사우스이스턴 펜실베이니아 트랜스포테이션 오소리티(영어: Southeastern Pennsylvania Transportation Authority, SEPTA)는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를 중심으로 지하철, 근교 전철, 노면 전차, 버스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대중 교통 네트워크이다. 대한민국에서는 펜실베이니아 남동교통국 등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또한 간단히 펜실베이니아 교통국이라고 번역되기도 하나, 이 표현은 엄연히 틀린 표현이다. Pennsylvania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참조하면 된다.

운행 노선[편집]

지하철[편집]

SEPTA는 필라델피아 시내에 3개의 지하철 노선이 있다.

통근열차[편집]

필라델피아30th 스트리트 역마켓 이스트 역을 중심으로 총 7개의 노선이 운영되고 있으며, 구 R2, R5 및 R7 선은 암트랙과 노선을 공유하고 있다. 이 노선에는 필라델피아와 교외를 연결하는 통근열차가 운행하고 있다. 또한 공항 선은 필라델피아 시티 센터와 필라델피아 국제공항 터미널을 왕복한다.

전차경전철[편집]

전차 노선도
전차 노선도
경전철 노선도
경전철 노선도

현재 6개의 전차와 3개의 경전철 노선이 있다. 이 중 루트 100,101 및 102 노선은 필라델피아 교외를 운행하고 있다.

심야버스[편집]

심야 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시장 마켓 프랭크포드 선브로드 스트리트 선 노선에 따라서 형태로 심야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처럼 지하철심야버스를 운행하면서 24시간 영업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편집]

외부 링크[편집]

  • SEPTA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