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7 살인번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007 살인번호》(영어: Dr. No 닥터 노[*])는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이다.

이언 플레밍 원작의 007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로 앨버트 브로콜리해리 솔츠만이 이언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1962년 제작·개봉되었다. 감독은 테렌스 영이며, 숀 코네리가 제임스 본드역을 맡았다. 원제는 '노 박사'라는 뜻의 Dr. No이나, 대한민국에는 살인번호라는 이름으로 1963년 개봉되었다.

출연[편집]

내용[편집]

미국의 로켓 발사가 연이어 실패하고 그 이유를 밝히려 자메이카에 파견된 스트렝웨이스 교수가 세 시각장애인에 의해 살해되자 007이 파견된다. 스트렝웨이스 교수의 집을 간 007은 책상 위의 사진에서 흑인 남성이 교수와 있는 것을 보고 콰럴이란 사진 속 남성을 찾아 그 남성에게 크랩 키 섬에 사는 괴짜 박사 이야기를 듣고 크랩 키 섬으로 잠입한다. 그 섬에서 그는 허니 라이더란 여성을 만나고 그 여성도 자신의 아버지가 그 괴짜 박사에 위해 살해당했다는 이야기를 하자 007과 허니 라이더, 콰럴은 그 박사를 같이 추적할 것을 약속하고 같이 섬 깊숙히 들어간다(들어가는 도중 콰럴이 섬에 잠입하던 탱크의 포격으로 죽는다.). 섬 안에 웬 연구소가 있었는데 그 섬으로 들어간 007은 노 박사라는 중국과 독일 혼혈 박사를 만난다(007은 그 괴짜 박사가 노 박사라는 것을 알아챈다). 노 박사는 007에게 자신의 인생과 미국의 로켓 발사 실패의 원인이 자신의 무기 때문이라는 것과 스펙터란 집단과 세계 정복의 꿈을 이야기한다. 노 박사는 이야기를 끝난 뒤에 007을 비밀 감옥에 수감시키고 허니 라이더도 비밀 방에 감금시키나 007은 탈출한다. 한편, 노 박사는 또다시 미국의 로켓 발사를 저지시키려 한다. 그러자 탈출해 과학자로 위장한 007은 즉각 발사 방해를 저지시키고 노 박사는 007과 싸우다 원자로에 떨어져 죽는다. 007은 방 안의 감금된 허니 라이더를 구출하고 연구소와 섬을 탈출한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