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속변형 자이로제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초속변형 자이로제타(超速変形ジャイロゼッター)는 스퀘어 에닉스에 의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각 미디어 작품(만화, 애니메이션 등)으로 전개되고 있다.

대한민국은 2013년에 ㈜대교영상사업본부가 애니메이션 방영권과 상품화권에 대한 단독 계약을 체결하여 TV 애니메이션을 수입하고 있다. ㈜대교영상사업본부는 씨제이이앤엠과 방영 계약을 체결하여 투니버스를 통해 한국어 더빙으로 작품을 공개하고 있다.

개요[편집]

스퀘어 에닉스가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 로드」이래, 오래간 만에 저취학 아동(초등학교 중학년부터 고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해 개발한 아케이드 게임. 스탭도 프로듀서 이치무라 료타로를 필두로서 「배틀 로드」의 스탭을 대부분 재결집시켰다. 또한 「배틀 로드」에는 원작이 있지만, 본작은 완전한 제로로부터 만들어 내진 오리지날 작품이며, 여러가지 타기업과 제휴한 대규모 미디어 믹스가 계획되고 있다.

아케이드 게임으로서는 자동차를 조종 하는 카드 라이브 게임과 자동차를 로봇에게 변형시켜 배틀 하는 로봇 배틀 게임의 2 모드를 맞추어 즐길 수 있다(개개를 따로 따로 노는 것은 할 수 없지만 제3탄부터 「드라이브만 플레이 한다」, 「배틀만 플레이 한다」가 추가되어 어느 쪽인지만으로도 놀 수 있게 되었다). 모드 체인지시에는 세계 최초(스퀘어 에닉스 자칭)가 되는 플레이중에 케이스가 변형하는 장치를 장비. 시각적인 자극도 플레이의 즐거움에 한 역할 사고 있다.

자동차의 외장은 제0탄 시점에서는 가공의 것이지만, 향후는 실재하는 국내외의 자동차나 공공 사용차도 잇달아 등장한다.

애니메이션[편집]

TV 도쿄 계열(TXN)에서 "초속변형 자이로제타"라는 이름으로 2012년 10월 2일부터 2013년 9월 24일까지 방영되었다. 2014년 2월부터 대한민국 투니버스에서 더빙판을 방영하였다. [1]

바깥 고리[편집]

주석[편집]

  1.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news/521/read?articleId=1041315&bbsId=G003&itemId=15&pageIndex=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