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가와 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카이가와 촌의 위치

아카이가와 촌(일본어: 赤井川村)은 일본 홋카이도 시리베시 지청 관내의 요이치 군에 속한 촌이다. 면적의 대부분이 산지의 삼림으로서, 북서의 칼데라 분지에 마을의 중심과 농지가 펼쳐진다. 면적은 280.11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1,239명이다.

촌의 이름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후레·벳’(フレ・ベッ, 붉은 강)의 의역이다.

지리[편집]

오타루 시의 남서쪽에 위치한다. 북서부에 칼데라 지형이 있고 남쪽으로 아카이 강이 흘러나온다. 이 칼데라 분지가 촌의 중심이다.

동쪽은 삼림 산악 지대이다. 동쪽의 삿포로 시와는 요이치 산, 북쪽의 요이치 정과는 오노보리 산, 남쪽의 굿찬 정과는 혼쿠토 산 등의 산을 사이로 접한다. 서쪽을 제외한 세 방면으로 산에 둘러싸인 지세이다. 동부의 북쪽으로 요이치 강, 남쪽으로 시로이 강이 각각 동쪽에서 서쪽을 향해 흘러 마을의 중앙부에서 합류한다. 요이치 강은 아카이 강과 합쳐져 서쪽 근처의 니키 정으로 흘러 간다.

역사[편집]

  • 1899년 - 요이치군 오에 촌(현 니키 정)에서 분촌하였다.
  • 1906년 4월 1일- 오타루 지청으로부터 시리베시 지청으로 이관, 동시에 2급 정촌제를 시행해, 촌이 성립하였다.

산업[편집]

농업이 주산업으로 쌀, 감자, 호박, 옥수수, 멜론, 수박, 야채, 꽃 등이 재배된다. 요이치 산의 기슭에 스키장을 중심으로 한 기로로 리조트가 있고 이것을 중심으로 관광업도 이루어진다.

교통[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