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구스틴 가마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구스틴 가마라 메시아
Agustin Gamarra Messia
아구스틴 가마라, 1830년
아구스틴 가마라, 1830년
페루의 대통령

신상정보
출생일 1785년 8월 27일
출생지 페루 쿠스코
사망일 1841년 11월 18일 (56세)
사망지 볼리비아 수크레
직업 군인, 장군, 정치인

아구스틴 가마라 메시아(스페인어: Agustin Gamarra Messia, 1785년 8월 27일 ~ 1841년 11월 18일)는 페루군인이자 정치인으로, 페루의 제4대 및 제7대 대통령을 지냈다.

가마라메스티소스페인인케추아 혈통이 혼합되었다.[1] 그는 어린 시절부터 군 생활을 하며 왕당파 세력과 싸웠다. 그는 그 다음 Andrés de Santa Cruz 다음으로 지휘관으로 독립의 원인에 합류했다. 그는 또한 Ayacucho 전투에 참여했으며 나중에 국가 원수로 임명되었다. 1825년에 그는 Francisca ('Pancha') Zubiaga y Bernales와 결혼했고, Simon Bolivar는 그녀가 그에게 왕관을 씌우려 할 때 왕관을 씌웠다. 1828년 볼리비아 침공 이후 그는 존경받는 장교인 마리스칼(원수)로 임명되었다.

그란콜롬비아에서 스페인어: José de la Mar가 패배한 후 Gamarra는 그의 전복을 촉구하고 스페인어: Antonio Gutiérrez de la Fuente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대통령직을 맡았다. ][그란콜롬비아]]와 조약가마라정부에서 서명되었다.

페루 대통령[편집]

가마라 정부는 José de la Mar의 것과 반대되는 신념을 따랐다. 이것은 위대한 페루 입헌주의 운동과 일치했다. 가마라는 행정부에 대해 설정된 제한 사항을 감안할 때 반대했던 1828년 헌법을 제쳐두었다.

가마라는 엄청난 노력으로 그의 첫 번째 입헌 정부를 완성했다. 그는 매우 활동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 리마를 떠나 국가의 여러 지역에서 반란을 저지할 수 있었다. 그러한 원정 중에 그는 대통령직을 Antonio Gutiérrez de la Fuente 에게 맡겼는데, 그는 그의 권위주의적 성격을 나타내었고 리마에 기반을 둔 다른 정부 관리들의 적개심을 받기 시작했다.

가마라가 사로잡힌 또 다른 생각은 볼리비아의 합병이었다. 그는 이 아이디어를 Andrés de Santa Cruz 와 공유했다. 그러나 볼리비아는 단일 국가의 창설을 생각하지 않았지만 가마라는 단일 페루 국가 아래 볼리비아 영토의 통합을 믿었다.

1835년 오르베고소 와 안드레스 산타크루스가 페루-볼리비아 연방 수립을 위한 조약에 서명했을 때, 가마라는 이를 강력히 반대했고 칠레의 도움으로 패배시키기 위한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것은 Yungay 전투 와 Santa Cruz의 전복으로 이어졌다. 가마라는 페루 의회에서 공식적으로 대통령으로 지명되었다.

그의 두 번째 정부 동안 가마라는 볼리비아에 대한 전쟁의 시작과 동시에 다양한 전복의 한가운데서 국가를 진정시키는 도전에 직면했다. 가마라는 1841년 잉가비 전투에서 볼리비아군에게 패해 전사했다.

  1. Larned, Smith, Seymour, Shearer, Knowlton, pg 6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