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바플래나 호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실바플래나 호수
Silvaplanersee(독일어)
Lej da Silvaplauna(로만슈어)
(지리 유형: 호수)
북쪽 해안에서 바라본 경치
나라 스위스
지방 그리종주
도시 실스 마리아, 실바플래나
유형 빙하호
유입 인강(실스 호수)
유출 실바플래나 호수
길이 3.1 km (2 mi)
너비 1.4 km (1 mi)
고도 1,790.54 m (5,874.5 ft)
수심
 - 평균 48 m (157 ft)
 - 최대 77 m (253 ft)
수량 0.14 km3 (5 kcu ft)
면적 2.7 km2 (1 sq mi)
체류 기간 약 250일
Map

실바플래나 호수(독일어: Silvaplanersee, 로만슈어: Lej da Silvaplauna)는 스위스 그리종주상부 엥가딘 계곡에 있는 호수이다. 이 호수는 실바플래나(Silvaplana) 마을에서 이름을 따왔다. 호수는 또한 인근 샴퍼 호수(Lej da Champfèr)와 연결되어 있다. 더 큰 이웃인 실스 호수와 함께 그리종주에서 가장 큰 호수 중 하나이다. 실바플래나 호수는 3,000m가 넘는 여러 산, 특히 코르바취봉, 율리어봉, 수르라이봉에서 내려다보고 있다. 호수의 배수 분지는 코르바취봉(3,451m)에서 정점을 이루는 여러 빙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큰 빙하는 바드레트 달 트레모기아이다.

야영장은 호수의 북쪽 끝에 있다. 호수는 또한 여름에 카이트서핑윈드서핑과 같은 스포츠에 많이 사용된다. 겨울에는 호수가 얼면 크로스컨트리 스키, 산책로, 눈 위에서 카이트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매년 호수를 건너는 유명한 엥가딘 스키마라톤이 있다. 희귀한 블랙 아이스는 아이스 스케이팅 선수를 호수로 데려온다.

이 사람을 보라〉(Ecce Homo)에서 프리드리히 니체는 1881년 8월 실바플래나 호수 옆 숲을 거닐면서 ‘영원 회귀’에 대한 아이디어를 처음 구상한 순간을 회상했다.

실바플래나에서 코르바취봉(왼쪽)과 마르냐봉(우측)을 본 풍경

각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