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시드니의 상징적인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1973년에 문을 연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는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주도 시드니에 있는 공연장이다. 1547석의 오페라 극장과 2679석의 음악당을 비롯해 여러 개의 극장, 전시관, 도서관 등이 있다. 이곳은 가장 유명하고 인상적인 20세기의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세계에서 유명한 공연장의 하나이다. 공원 지역과 함께 시드니 하버 브리지, 베넬롱 포인트에 있다.

남쪽으로는 시드니의 유명한 다리인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가까우며 시드니 하버 브리지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주변의 풍경은 오스트레일리아의 대표적인 이미지 가운데 하나이다. 이 건물의 특이한 지붕 모양은 국제 디자인 공모전의 우승작 작가인 덴마크의 건축가 이외른 우촌이 오렌지 껍질을 벗기던 도중에 떠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분적으로 원형의 모양인 바깥 표면은 자주 그 곳을 항해하는 범선소함대을 떠올리게 한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비록 많은 관광객이 공연 관람에 관심이 없더라도 시드니의 주요 관광지 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발레와 음악 공연, 오페라가 열리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오스트레일리아 오페라 극단, 시드니 극장단, 시드니 교향 관현악단의 상주지이며 뉴사우스웨일스 주 문화부 장관 산하 기구인 오페라 하우스 기금에 의해 운영된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2007년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선정되었다.

주요 행사[편집]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펼쳐진 새해맞이 불꽃놀이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야경

대중 문화[편집]

현재 각종 대중 문화 공연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가수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인 오스트레일리안 아이돌의 생방송 스튜디오로도 활용되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례 행사[편집]

해마다 1월 1일 자정이 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새해맞이 불꽃놀이가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와 시드니 달링 하버 근처에서 벌어진다. 이 행사를 보기 위해 수만 명의 관광객들이 매년 12월 말에 시드니를 찾는다.

함께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