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Dolicom/연습장/연습장3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연습장1    연습장2    연습장4

연습장 3장

여기는 연습을 위한 장이므로 수시로 여러가지 문장을 점검하고 테스트 함.

성 용어[편집]

용어 영어 용어 설명
성교
(질삽입 성교)
Coitus
(Sexual intercourse)
남성과 여성과의 생리적 ·육체적 교접.
자위행위 Masturbation 성적 만족을 얻기위해 스스로 하는 성자극.
성감대 Erogenous Zones 자극에 의해 성적으로 민감하게 느끼는 부위.
구강성교 Oral Sex 펠라티오(fellatio),커닐링구스,69체위
항문 성교 Anal Sex 성적 쾌락을 위해 사람의 항문이나 직장에 발기한 음경을 삽입하는 행위.
누드 Nudity 벌거벗은 상태, 알몸 노출 상태.
남성
전립선 Prostatic 정액을 이루는 유백색 액체를 분비하는 남성 성기관.
음낭 Scrotum 고환과 부고환을 담고 있으며 음경 근육에서 주머니처럼 밑으로 늘어진 피부조직.
고환 Testis 정자를 생성하는 타원형 모양의 기관으로 음낭 안에 있다.
정낭 Seminal Vesicle 정액의 일부를 이루는 액체를 분비하는 기관으로, 수정관에 이어지는 1쌍의 기관.
정자 Sperm 남성의 생식세포로 머리부분은 납작한 아몬드 모양이며, 세포핵에 염색체라고 하는 유전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난자와 수정하고, 난자와 함께 태아 개인의 형질을 결정한다.
귀두 Glans 음경의 머리부위에 해당되며 말랑한 해면체 조직으로, 성교시 피스톤 운동의 충격을 완화하는 작용을 한다. 원래 귀두는 발기전 부피가 작고 포경에 싸여져 있게되고 발기시 피가 모이게되어 부피가 증가하고 외부로 돌출되게 된다.
수정관(정관) Vas deferens 사정 시 부고환에서 나오는 정자가 이동하는 관이다. 수정관은 두 개가 있는데, 양쪽 부고환으로부터 사정관까지 연결되어 정자가 이를 통해 이동하도록 한다.
여성
나팔관 Fallopian tubes 난소에서부터 자궁-난관 접속부를 통해 자궁에 이르는 표면에 섬모가 나 있는 두 개의 아주 가느다란 관.
난소 Ovalies 난자를 생성하는 생식 기관.
자궁 Uterus 수태 기간 중 태아가 자라는 기관으로, 성장 호르몬에 민감.
자궁경부 Cervix 자궁의 아래쪽에 위치한 좁은 부분으로 질의 상부와 연결되어 있다.
Vagina 자궁 경부의 질부에 이어지는 관상의 기관이며, 월경 생리혈 배출 통로와 분만시 산도의 기능, 성교시 삽입 통로를 담당한다.
바르톨린 선 Bartholin's gland 성교 시 또는 성적으로 흥분 시에, 질구에 윤활을 위한 점액질을 분비하는 곳.
스킨 선 Skene's gland 질의 앞면, 요도의 약간 아래쪽에 위치한 샘이며, 나오는 분비액은 요도나 요도구 근처로 흘러든다.
외음부 Vulva 여성기 중 밖에서 보이는 부분의 총칭이다.
음순 Labia 여성 외음부에 있는 두 쌍의 주름. 대음순(Labia majora), 소음순(Labia minora).
음핵 Clitoris 8000개 가량의 신경 말단을 가진 장기로서 여성기의 일부. 발기 조직이 있어 성적 흥분으로 말미암아 단단해질 수 있다.
음핵 포피 Clitoral hood 음핵 귀두를 둘러싸 보호하는 피부 주름이다.
젖샘 Glandula mammaria 자식(새끼)에게 먹이기 위해 젖을 생성하는 기관.
젖꽃판 Areola 유륜은 인체 해부학에서 유두 주변의 둥근 모양으로 피부가 착색된 부분을 지칭한다.
G-스팟 G-spot 여성의 질의 일부분으로, 자극을 받을 경우 높은 수준의 성적 각성과 강렬한 오르가즘을 일으킬 수 있는 성감대를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체 기관
요도 Urethra 방광에 모인 오줌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관.

주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