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기 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매기 큐
Magggie Q

본명 마거릿 드니스 퀴글리
출생 1979년 5월 22일(1979-05-22) (35세)
미국 미국 하와이 주 호놀룰루
직업 영화 배우, 모델

매기 큐(예명: Maggie Q, 중국어: 李美琪(Lǐ Měiqí), 본명: 마거릿 드니스 퀴글리(Margaret Denise Quigley), 1979년 5월 22일 - )는 미국영화 배우이자 모델이기도 하다. 홍콩에서 인기를 얻은 배우이다.

어린 시절[편집]

그녀는 하와이 주 호놀룰루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폴란드, 프랑스캐나다, 아일랜드미국인이었으며 어머니는 베트남인이다. 두 사람은 그녀의 아버지가 베트남에 군대 배치를 받아 왔을 때 만나게 되었다. 매기는 부모님의 다섯 아이들 중 막내이다. 매기에게는 두 명의 친언니가 있고 어머니가 베트남에서 낳은 이복 형제가 둘 있다. 아직도 그녀는 가족들과 함께 하와이에 가기도 한다. 사실 그녀는 밀리라니(Mililani)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본과 홍콩으로 패션모델을 하기 위해 떠났다. 1988년 그녀는 중국어로 방연된 텔레비전 시리즈물에서 첫 역할을 맡게 되었다.

경력[편집]

상대적으로 미국 시청자들에게는 친근하지 않은 그녀였지만 이미 홍콩과 동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었다. 그녀가 중국인 태생이 아니기 때문에 그녀가 출연한 대다수의 영화가 영어로 되어있어 중국어로 더빙돼 나와 있다. 하지만 그녀는 중국어와 광둥어 수업을 아시아에 있는 동안 꾸준히 들어왔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녀의 배우 인생에 있어 절대적인 기회가 되었던 영화는 홍콩 액션 스릴러물이었던 영화 젠 엑스 캅(Gen X Cop 2)와 네이키드 웨폰(Naked Weapon)이었다. 그녀는 섹시하면서도 약한 면을 지닌 무술 암살자 샬린 칭(Charlene Ching) 역할을 맡았다.

최근에 그녀는 톰 크루즈와 함께 미션 임파서블 3(Mission Impossible III)에 캐스팅되면서 그녀가 맡았던 할리우드 역들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역할에 오르게 되었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젠 역할을 맡았으며 IMF 특수 비밀 요원 중 유일한 여성이기도 했다. 한편 2007년에는 영화 다이 하드 시리즈인 다이하드 4.0에서 컴퓨터 해킹 전문가 중 하나로 출연하기도 했다. 2007년 8월 29일, 미국 전역에 영화 볼스 오브 퓨리(Balls of Fury)가 개봉하였으며 매기는 탁구 일인자였던 삼촌인 왕 - (제임스 홍 : James Hong 분)-의 조카 역으로 출연하였다.

출연[편집]

채식주의자[편집]

채식주의자이기도 한 매기는 2007년 동물권 보호 단체 PETA와 채식주의 홍보를 위한 누드 광고를 찍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1]

주석[편집]

  1. 매기 큐 PETA누드포스터 공개 :: 네이버 뉴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