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테일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music.png
로저 테일러
Roger Taylor
Roger Taylor Vienna 1.11.2008.jpg
로저 테일러(2008년)
기본 정보
본명 로저 메도스 테일러
(Roger Meddows Taylor)
출생 1949년 7월 26일(1949-07-26) (65세)
잉글랜드 노퍽 주 더싱엄
직업 음악가, 음악 프로듀서
장르
악기 드럼, 보컬, 기타
활동 시기 1968년~현재
배우자 도미니크 베이랑(1987~2002)
사리나 포르기터(2010~)
레이블 EMI, Elektra, Capitol, Parlophone, Virgin EMI
소속 그룹
관련 활동 퀸 + 폴 로저스, 더 크로스, 스마일, 요시키

로저 테일러(Roger Taylor, 1949년 7월 26일~)는 영국싱어송라이터로, 록 밴드 드러머이다.

더싱엄에서 태어나 3살 때 콘월 주트루로로 이주하였으며, 7세에 친구들과 'the Bubblingover Boys'라는 작은 밴드를 만들기도 하는 등 어릴 적부터 로큰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는 처음에 기타에 관심이 많았으나, 얼마 후 드럼이 자신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출처 필요]

그는 13세부터 트루로 스쿨(Truro School)에서 교육을 받았는데, 동창 친구들로 이루어진 세미프로 밴드 'Reactions'에서 리드 보컬이 탈퇴하자 15살 때 리드 보컬을 맡아, 최초의 "드럼 치는 보컬"로 불렸다.[출처 필요]

트루로 스쿨 졸업 후에는 런던 호스피털 메디칼 칼리지(현 Barts and The London School of Medicine and Dentistry)에 입학하여 치의학을 전공했다. 그때 막 '스마일' 이라는 밴드를 결성하려던 브라이언 메이가 드러머 구인광고를 냈고, 로저는 이에 응모하여 스마일에 가입하게 되었다. 그 후 해부 등 학교에서 배우는 일이 적성에 맞지 않아 학교를 나온 로저는, 프레디 머큐리와 함께 켄징턴의 상가에서 조그만 상점을 경영하다가 생물학으로 전공을 바꾸어 대학을 졸업하였다.

스마일을 거쳐 이후 퀸에서 활동하며, 록 음악계에서 명성을 얻었다. 로저 테일러는 〈Radio Ga Ga〉, 〈I'm in Love with My Car〉, 〈Drowse〉, 〈Fun It〉, 〈Rock It〉 등에서는 보컬을 맡기도 하였다.

그는 1987년 프레디 머큐리의 건강 이상으로 순회공연을 할 수 없게 되자 퀸 멤버들의 동의를 얻어, 드러머가 아닌 리드 보컬로서 밴드 '더 크로스(The Cross)'를 조직한다. 더 크로스의 잘 알려진 곡은 〈Heaven for Everyone〉 등이 있다.

프레디 머큐리 사망 후에도 브라이언 메이, 폴 로저스, 애덤 램버트 등과 함께 음악활동을 계속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더 크로스를 재결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