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퀸의 음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The Game>은 1980년 6월 30일 발매된 영국 그룹 의 앨범이며 1978년 발매된 <Jazz>의 후속작 이기도하다. 이 앨범은 퀸이 발매했던 앨범중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앨범으로도 손꼽힌다. 가장 큰 시장이었던 미국에서도 엄청난 히트를 기록했으며 이 곡에 수록된 <Another One Bite the Dust> 와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가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였다. 미국 외에도 영국과 아르헨티나,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네덜란드, 아일랜드, 포르투갈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으나 이 앨범의 발표 이후 퀸은 사운드에 변화를 주기 시작해 1982년 <Hot Space> 앨범을 발표했으나 상업성 , 음악성 모두 실패하는 참사를 불러왔다.

수록곡[편집]

  1. Play The Game (3:30) - 프레디 머큐리
    프레디 머큐리가 작곡한 곡으로써 감미로운 발라드풍의 곡이다.
  2. Dragon Attack (4:18) - 브라이언 메이
    퀸의 기타를 맡고 있는 브라이언 메이가 작곡한 곡이다.
  3. Another One Bites The Dust (3:35) - 존 디콘
    존 디콘이 작곡한 곡으로써 존 디콘이 작곡한 중 가장 히트한 곡이다. 이곡은 빌보드 차트 3주 연속 1위를 거머쥐었고 존 디콘은 서부개척시대를 생각하며 만든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4. Need Your Loving Tonight (2:50) - 존 디콘
    퀸의 베이스를 맡고 있는 존디콘이 작곡한 곡으로써 사랑을 주제로 한 노래이다.
  5. Crazy little Thing Called Love (2:44) - 프레디 머큐리
    프레디 머큐리가 목욕을 하면서 20분만에 만들어냈다는 곡으로도 유명하며 이 곡은 빌보드 차트 5주 연속 1위를 거머쥐고 또한 1980년에 가장 많이 팔린 싱글 중 하나가 되었다. 또한 이 곡에선 프레디 머큐리의 창법이 바뀌어서 마치 엘비스 프레슬리를 연상케 한다. 머큐리는 라이브 공연때 직접 기타를 치며 맛깔스럽게 이 곡을 들려주었다. 그러나, 정작 프레디 본인은 외우고 있는 기타 코드는 3개 뿐이라고 했다. (서적 "프레디 머큐리, 낯선 세상에 서서 보헤미안 랩소디를 노래하다" 중에서)
  6. Rock It (Prime Jive) (4:32) - 로저 테일러
    퀸의 드럼을 맡고 있는 로저 테일러가 작곡한 곡으로써 헤비메탈적 사운드가 묻어나오기도 한다. 이곡은 처음엔 프레디 머큐리 낮은 목소리로 시작되다가 경쾌한 소리와 함께 로저 테일러의 시원한 보컬을 들을 수있는것이 특징이다.
  7. Don't Try Suicide (3:53) - 프레디 머큐리
    프레디 머큐리가 작곡한 곡이며 이 곡에서는 전혀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었던 퀸의 사운드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이것은 퀸의 음악적 사운드가 점점씩 변하기 시작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8. Sail Away Sweet Sister (3:33) - 브라이언 메이
    브라이언 메이가 자신에게 없었던 누나를 생각하며 작곡한 발라드풍의 곡이다. 프레디가 노래를 부르지않고 메이가 보컬을 맡고 있다.
  9. Comming Soon (2:51) - 로저 테일러
    로저 테일러가 작곡한 곡이며, 이곡도 역시 로저와 프레디가 같이 보컬을 맡지만 로저가 보컬을 주로 맡고 프레디는 주로 백보컬 역할을 맡고 있다.
  10. Save Me (3:50) - 브라이언 메이
    이 앨범의 대망을 장식하는 곡은 브라이언 메이가 작곡한 발라드풍의 곡이다. 이 곡도 역시 모 통신사의 CF 배경음으로 사용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