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포켓몬스터 AG: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
劇場版ポケットモンスター アドバンスジェネレーション 七夜の願い星 ジラーチ
감독 유야마 쿠니히코
제작사 도호
배급사 도호
개봉일 일본 일본 2003년 7월 19일
대한민국 대한민국 2014년 8월 13일
시간 80분
국가 일본 일본
언어 일본어
한국어
전편 물의 도시의 수호신 라티아스와 라티오스
후편 열공의 방문자 테오키스

극장판 포켓몬스터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劇場版ポケットモンスター アドバンスジェネレーション 七夜の願い星 ジラーチ)는 2003년 7월 19일에 개봉된 TV 애니메이션포켓몬스터》의 극장판 제6기이다. 대한민국은 2014년 8월 13일 상영중이다.

줄거리[편집]

포켓몬 마스터가 되기 위해 여행을 떠나고 있는 지우와 피카츄. 그리고 호연지방에 들어와 새로 만난 동료 봄이와 그녀의 동생 정인이, 고향인 회색시티를 떠나 다시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된 웅이. 이번엔 천 년에 한 번 나타나 일주일 동안만 볼 수 있다는 '천년혜성'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게 된다. 급하게 야영 자리를 잡아 식사 후 취침을 하는 도중 뭔가가 대량으로 몰려오는 소리를 듣게 된다. 그것은 다름 아닌 이동식 놀이공원. 지우 일행은 그 놀이공원에서 날이 새도록 놀다가 "그레이트 버틀러"라는 서커스 단장과 조수 '다이안'을 만난다. 서커스 관람 도중 다이안이 들고 있던 돌에서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들은 정인이는 멋대로 서커스 무대에 개입하고 서커스 쇼 종료 뒤, 버틀러로부터 그 돌을 건네받는다. 그렇게 또 그 날 밤, 지우와 친구들의 눈에 천년혜성이 띄게 되고, 정인이는 봄이가 엄마한테서 배운 자장가를 들으면서 잠든다. 그런데 그 때, 돌이 빛나면서 마침내 모습이 변하고, 환상의 포켓몬 '지라치'가 깨어난다. 지라치는 정인이와 친구가 되었으나 버틀러는 몰래 지라치를 납치한 뒤, 지라치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음모를 꾸미게 된다.

등장인물[편집]

성우 - 야마데라 코이치 / 송준석
포켓몬 놀이공원의 서커스 단장. 과거에 마그마단의 과학자였다. 마그마단원들을 불러놓고 전설의 포켓몬 '그란돈'을 부활시키려다 오히려 망신을 당하자 앙갚음을 하기 위해 음모를 꾸미게 된다.
버틀러의 조수. 버틀러를 좋아하고 있으나 그가 꾸미는 음모를 막고 싶어한다.
성우 - 스즈키 토미코 / 윤미나
천년혜성의 출현과 함께 정인이가 가지고 있던 돌에서 깨어난 환상의 포켓몬. 장난기가 많으며 누구보다도 정인이와 금세 친해진다. 그래도 진지할 때는 그나마 진지한 면이 있다.
버틀러에 의해 깨어난 그란돈. 그러나 부활 직전까지 지우 일행은 물론 버틀러까지도 이 괴상한 그란돈의 부활이 얼마나 큰 폐해를 끼치게 될 지 몰랐다.

주석[편집]


바깥 고리[편집]